ᦚ‛ᶡ ᠾᴽᯅ ᴜᦚ ᳿ᡉ

Ilgan Sports - - PEOPLE - 안희수기자

류현진(32)의 거취를 두고 현지 관심도 연일 뜨겁다. 선호도와 가능성을 두고 전혀다른전망이나오기­도했다.메이저리그 포털 Mlb.com은 24일(한국시간) 최근 대어급 FA(프리에이전트)선수 10명의 행선지를묻는설문을진­행한뒤, 그 결과를 전했다. 류현진이 원소속팀LA 다저스와 재계약을 할 것이라는 응답이 46.5%를 차지했다. 이 매체는 “건강한몸으로최고의시­즌을보내며자신의가치­를높인류현진이다저스­에잔류할가능성이높아­보인다”고했다.

2위는 8.7%를 차지한 텍사스다. 현재빅리거맏형인야수 추신수(37)가 소속된팀이다.그가구단에류현진영입­을추천했다는말까지나­오면서관심을끈것으로­보인다. 3위는 6.2%를 차지한 LA 에인절스다.류현진이 로스앤젤레스에 남고 싶어 한다는보도가나온것이­근거로보인다.메이저리그 명문 구단 뉴욕 양키스

(5.8%), 최근영입설이끊이지않­던미네소

타(4.5%), 선발보강이절실한샌디­에이고

(3.9%)가뒤를이었다. Mlb.com 맷 켈리기자는 현실성을 기준으로류현진의행선­지를전망했다.세팀으로좁혀진다.양키스와시카고화이트­삭스,미네소타다.화이트삭스는 선발투수 보강이 필요하면서도자금동원­력이있다고판단했다.무엇보다팀쇄신의지를­증명할필요가있다고 봤다.수년째포스트시즌진출­에실패하면서 ‘빅 마켓’인 연고지역에서영향력이­줄어들고있는추세이기­때문이다.화이트삭스는 최근 FA 포수 야스마니그랜달과 4년 총액 7600만 달러에 계약을했다. 주전 1루수 호세 아브레유과는 3년

5000만달러에연장­계약을했다.류현진이화이트삭스가 노리는 유일한 선발투수는아니다. 그러나 이 매체는 “류현진이 다저스를떠날수있을만­큼과감하나투자를할의­지가있는팀이다”고전했다.

최근두시즌사이에전력­이향상된미네소타는에­이스가필요한팀으로봤­다.류현진이몸값으로거론­되고있는수준정도는충­분히 투자할 수 있는 팀으로 여겨졌다.양키스는선발보강이절­실한팀이다.최대어인 콜과 스티스트라스버그 영입에 실패하면류현진영입에­적극적으로나설수있다­고봤다.

이밖에 류현진을 영입해서 전력을 강화할 수 있지만, 계약 가능성은 낮은 팀으로여섯팀이꼽혔다.영입이필요하지만팀사­정이복잡한팀도여섯팀­이거론됐다.다저스를제외한29팀­가운데16팀이언급됐­다.류현진은 2019시즌에 29경기에 등판해14승5패, 평균자책점 2.32를 기록했다. 올스타전내셔널리그선­발투수로나섰고,이달의 투수도 수상했다. 평균자책점 1위에오르기도 했다. 사이영상 투표에서도 2위를차지했다.

적지않은나이는약점이­다.그러나건강한 몸 상태라면 리그 정상급 투구를 하는투수라는 점을 확인시켰다. 수 많은 팀이그를선발진을강화­시킬수있는옵션으로보­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