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ᚱ᧞᦭ ᡐ᱅  ẩᯅᡸ ᜖ᛇ‛᱾ ᛁᯕᴕᠾ

선발·불펜넘나들며쓰임새많­았던투수캔자스시티로이적

Ilgan Sports - - SPOTLIGHT - 배중현기자

시카고컵스는 김광현(31) 영입후보로빠짐없이이­름을올리는구단이다.지난달23일(한국시각)스포츠전문매체디어슬­래틱의저명칼럼니스트­켄로젠탈은‘김광현에관심을가진다­섯 구단’을 꼽았는데컵스는캔자스­시티,뉴욕메츠, LA다저스,애리조나등과함께명단­에이름을올렸다.

김광현이지금까지메이­저리그문을두드린건두­번이다. 2014년포스팅(비공개경쟁입찰)을통해진출을추진할때­는샌디에이고와협상테­이블을차렸지만결렬됐­다.이후2016년이끝난­뒤FA(프리에이전트)자격으로빅리그에도전­해컵스와계약직

전까지갔다. 내부사정에정통한관계­자는“당시컵스는토미존서저­리(팔꿈치인대접합)가불가피했던김광현의­몸상태를고려해수술과­재활을전폭지원하겠다­는의사까지밝혔다”고했다.세부사항에서합의점을­찾지못해무산됐지만,컵스는적극적으로협상­에나섰다.미국행을이루지못한김­광현은이후원소속팀S­K와 4년총액 85억원(계약금 32억·연봉 53억)에 계약하며잔류했다.그리고SK의허락하에­포스팅으로세번째빅리­그문을두드리고있다.김광현에대한컵스의관­심은현재진행형이다. 최근미국캘리포니아주­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윈터미팅에선 김광현 측 관계자가 컵스 구단 관계자를 만나기도 했다. 메이저리그전문가인송­재우MBC SPORTS+해설위원은 “컵스얘기가강하게나오­는건컵스가원하는유형­의투수가정해져있기때­문이다.컵스는최근마이크 몽고메리(30)를 데려와재미를봤다”고했다.

몽고메리는 2016년 7월 21일 시애틀과의트레이드때­컵스로 넘어왔다. 올해 7월 캔자스시티로 다시 트레이드될 때까지 컵스소속으로네시즌동­안 119경기(선발 38경기)에나와 14승 17패평균자책점 3.74로 준수한모습을보였다.선발과불펜이모두가능­한투수로쓰임새가폭넓­었다. 송위원은“몽고메리에게기대하는­모습이김광현한테맞아­떨어진다.몽고메리는왼손으로 95마일(152.9km/h)의 빠른 공에 커브를 주무기로했다.김광현이대안으로보기­좋다.그런 쪽으로 생각할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다만선발로기회를잡기­쉽지않다.컵스는 다르빗슈 유(33) 카일 헨드릭스(30) 존

레스터(35)호세퀸타나(30)로이어지는탄탄한선발­로테이션을자랑한다.네선수의통산승수만무­려399승이다.그나마5선발이자베테­랑왼손콜해멀스가최근­애틀랜타와계약하며팀­을떠났다.

송재우 위원은 “해멀스가 빠진 선발 한자리가 비어있다. 컵스마이너리그에선내­년에 돋보일만한 투수 유망주가 뚜렷하게보이지않는다.김광현에게기회가갈수­있다”고전망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