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멋진무대에음원·음반대상짜릿하고행복하다i

방탄소년단,대상동시석권

Ilgan Sports - - ENTERTAINM­ENT - 황지영 기자

전문가평가심사역대최­고성적"새해부터좋은선물주셔­서감사모든아티스트노­력헛되지않길

그룹방탄소년단이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디지­털음원과음반부문동시­석권의기록을만들었다.음원과음반시상식이분­리된이래로 같은 해 대상 트로피 두 개를 안은것은방탄소년단이­처음이다.

지난4일, 5일서울고척스카이돔­에서열린 ‘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에서 디지털 음원·음반 대상을 받은 방탄소년단은 “이 영광은 모두 지켜봐주시는 여러분 덕분이다. 작년한해참 행복했다. 열심히활동하고여러분­들과사랑했다”라고팬들에 인사했다. 지민은 “음반대상 받을수있어 행복하다. 음반상을받는것이기분­이 좋다. 한곡이아니라앨범전체­를사랑해주시는거라생­각이들어정말행복하다”고덧붙였고,제이홉은“음원과음반두개의 대상을 받았다. 숨 가쁘게 달려온 끝에 받은 상이라 짜릿하다. 감회가 새롭고옛날생각이 나더라. 7년간함께한아미여러­분들과짜릿한경험함께­하게되어기분좋다”고소감을전했다.방탄소년단은 2019년 ‘맵 오브더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를 발매하고 369만 장이라는경이적인 판매고를 올렸다. 타이틀곡 ‘작은것들을 위한 시’는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SNL’을통해최초공개하고전­세계차트에서인기를모­았다.국내최대음원사이트인­멜론에선방탄소년단신­곡발매에이용자가몰려­서버가다운됐을정도로­관심이 뜨거웠다. 가요전문 기자, 음악프로그램 PD, 평론가, 골든디스크어워즈집행­위등50인으로구성된­전문가평가단중49명­이음반대상으로방탄소­년단을꼽았고 25명은음원대상도지­목했다.골든디스크전문가평가­단심사에서역대최고성­적으로대상트로피를가­져갔다.

뷔는 “PD님이 음원대상을 대리수상하시고소감을­전달해주셨다. RM형이한다는 생각으로 지켜봤다”며 감사 인사를 더했다. 진은 “새해부터좋은선물주셔­서감사하다.새해부터좋은기운나눠­주셨으니우리도올해좋­은기운나눠드리도록하­겠다”고 다짐했으며정국은 “골든디스크 사랑해요”를외쳤다.

특히 무대에 대해 멤버들 반응이 뜨거웠다. 슈가는 “정말 대박이었다. 어마어마한 스케일이다. 날아가는 우주선 봤나. 정말멋있는시상식이었­다”고감탄했다.멤버들도 ‘윈터 원더랜드’컨셉트로알차게꾸민무­대와화려한장치들에 만족했다. ‘디오니소스’를 위해 특별 제작한 표범 형상이공중에서하나로­합쳐질땐관객석에서도 함성이 터져나왔다. 테마파크에온듯한 귀여운 상점, 유닛 무대를 위한 ‘BTS’와 ‘ARMY’불빛등아기자기한분위­기도담아냈다.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시’ ‘스쿨 러브 어페어’ ‘보조개’ ‘소우주’ ‘디오니소스’까지무려다섯곡의퍼포­먼스를펼쳤다. 2019년의 활약을돌아보고202­0년 새로운이야기를들려주­겠다는메시지를무대로­압축했다.

RM은 “10년 전 2010년 봄방시혁PD님을 처음 봤던 날이 정확히 기억난다. 2010년대는방탄소­년단이란이름으로가득­써져있었던 것 같다. 2020년대에는 그 옆에아미라는 이름도 가득 써져있으면 좋겠다. 여러분의 이름으로 이 책을 앞으로 써가겠다”며 아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또 “저희는 운이좋게도많은분들의­도움과 행운으로 이 자리에 스포트라이트를받으면­서 하고 싶은 말과 음악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해도 진심을 다해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분들이 많이 있다. 그런 아티스트들의 공명과 노력, 진심이 공정하고 정당하고 헛되지 않게 대중에게닿았으면 좋겠다. 잘못은 2010년대로 끝내고 2020년대에는 더 좋은 일들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사재기 등 가요계 불미스러운일에일침했­다.

특별취재반

방탄소년단이지난5일­오후서울고척스카이돔­에서열린34회골든디­스크어워즈음반부문시­상식에서대상을수상하­고소감을말하고있다.방탄소년단은4일진행­된디지털음원부문에서­도대상을수상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