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장신영석5세트결정­적순간득점남자배구카타르잡고준­결승행

Ilgan Sports - - SPOTLIGHT - 안희수기자

올림픽아시아대륙예선­에출전하고있는남자배­구가준결승에올랐다.주장신영석(34)이벼랑끝에있던대표팀­을구했다.대표팀은9일중국장먼­스포센터에서열린도쿄­올림픽아시아대륙예선­B조3경기,카타르전에서세트스코­어 3-2(25-18, 2826, 22-25, 20-25, 15-13)로승리했다.예선B조에서 2승1패, 승점6점을기록하며2­위에올랐다.

초반부터기선제압이 절실했다. 같은 B조호주가앞서열린인­도전에서세트스코어

3-1로승리를거두며예선­전적2승1패,승점

5점을만들었기때문이­다.종전에1승1패,승점4점을기록한대표­팀은반드시승점2점이­상확보해야했다. 2세트까지는기세가좋­았다. 1세트초반부터신영석,최민호센터라인이돋보­였다.속공1개와블로킹2개­를합작하며기선제압을­이끌었다.상대범실2개가나오며­6-1로앞선상황에서는박­철우가서브에이스까지­성공시켰다.신영석은개인시간차로­대표팀의1세트10번­째득점을해냈고,이어진수비에서도상대­레프트의오픈공격을가­로막았다.점수를8점차까지벌려­놓았다.세트후반에는정지석과­한선수,대한항공듀오가좋은호­흡을보여줬다.오픈공격을2연속으로­성공시켰다.대표팀은상대범실과최­민호의서브에이스를묶­어세트포인트에다가섰­고,정지석이퀵오픈을성공­시키며세트를끝냈다.상대의추격기세를조기­에소

멸시킨점이좋았다.

2세트는박빙승부가이­어졌다.전열을정비한카타르는­나디르아바바카르,이브라힘이브라힘을활­용한중앙속공을쏟아내­며점수쟁탈전을응수했­다.대표팀은신구조화로상­대의기세에맞섰다.세트중반에는정지석이­빛났다. 이경기에서처음으로역­전을허용한상황에서쳐­내기공격을두번연속성­공시켰고,강서브로수비성공을유­도했다.에이스득점까지해냈다.정지석이흔들릴때는베­테랑박철우가나섰다.센터라인최민호와김재­휘그리고신영석이분전­하며간신히듀스승부를­끌고간뒤에는박철우가­박빙승부를지휘했다.연속으로터치아웃득점­을끌어내며1점차리드­를이끌었다.대표팀은 27-26에서 카타르의수비가흔들리­며네트를넘어온공을전­광인이다이렉트로꽂아­넣으며2세트까지가져­갔다.

준결승행은순탄하지않­았다. 3, 4세트모두내줬다.리시브집중력이크게흔­들렸고,연결도원활하지않았다. 3세트후반에는리베로­정민수의실책성플레이­가속출하며인해먼저2­5점을내줬다. 4세트도비슷한양상이­이어졌다.주전세터한선수의세트­정확도도눈에띄게떨어­졌다.잘막던상대주포제랄도­그라시아노에게도오픈­득점을허용하기시작했­다.

5세트도 2점 뒤진채 8점을 내줬다. 이미조 2위를 확보한 카타르와 패하면 탈락하는대표팀의차이­가스코어에반영되기시­작했다.패색이짙었다.그러나이상황에서주장­이진가를 발휘했다. 신영석이 9-10에서속공 득점, 10-11에서 상대블로커에맞고나온­공을바로꽂아넣어득점­으로연결시켰다.

점수차가많이날때도누­구보다큰소리로포효하­며팀원을독려한신영석­이다.중요한순간에는득점기­여까지했다.그의기운이대표팀을깨­웠다. 11-11에서 상대의네트터치반칙으­로앞서가기시작했고,박철우의오픈공격과전­광인의블로킹으로먼저­매치포인트를올렸다. 14-13에서 상대서브범실이나오며­극적으로승리를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