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바로세우기철퇴 KBO도배워야한다 ! ?

Ilgan Sports - - 프론트 페이지 - 안희수기자

메이저리그사무국은 ‘사인 훔치기’ 파문의진원지인 휴스턴에 강력한 제재를 가했다. 스포츠의근본을흔들고­야구와리그의품격을저­해한구단을본보기로삼­아서,재발되지않도록경각심­을줬다. 이 제재마저 미흡하고 부족하다는 주장도 있어,메이저리그는당분간사­인훔치기파문으로홍역­을앓을전망이다. ‘키움히어로즈’폭탄을안고있는 KBO 리그의 사무국이 반면교사로 삼을만하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지난 14일(한국시간) 제프 르나우 휴스턴 단장과 A.J 힌치 감독에게 향후1년동안무보수자­격정지처분을내렸다.벌금500만 달러를 부과했고, 2020, 2021시즌 신인 드래프트1·2라운드지명권을박탈­했다.정정당당한승부라는절­대 원칙을 무너뜨렸기때문이다.휴스턴은 2017시즌에 전자장비를실시간으로­사용해서사인을훔쳤다.외야에카메라를설치해­상대배터리의사인을 찍고, 그영상을확인한선수나­구단직원이더그아웃통­로에있는쓰레기통을치­거나휘슬을부는방식으­로타자에게알려줬다. 지난해 11월, 휴스턴전소속투수마이­크파이어스등내부자 4명에 의해세상에드러났다.파문을커졌고사무국은­조사위원회를구성했다.두달동안조사한뒤내린­결정이다.여파가 크다. 짐 크레인 휴스턴 구단주는 사무국의 발표 직후 르나우와 힌치를 해고했다. 당시벤치코치를맡던알­렉스코라보스턴감독도­유니폼을 벗었다. 속임수는 그의 발상으로 알려졌다.현역으로뛰었던카를로­스벨트란뉴욕메츠신임­감독은데뷔전도치르지­못하고물러났다.사실상의경질이다. 2018시즌까지타격­코치를맡던데이브허진­스토론토코치는결백을 주장했고, 조사위도무관한것으로­결론을내렸지만의심을­받고있다.

현역선수와지도자뿐아­니라불명예은퇴한레전­드까지비판을쏟아냈다. “차라리약물을복용한타­자와상대하는게더나을 것이다”는 LA 다저스투수알렉스우드­의말이모든상황을대변­한다. 모든 타자가 “타이밍 싸움이다”고 말하는타격이다.속구와변화구구분뿐아­니라구종까지아는타자­를투수가어떻게이길수­있을까.메이저리그야구팬들은­휴스턴의 2017 월드시리즈우승자격을­박탈해야한다고외친다.계획성있는리빌딩으로­강팀반열에오른휴스턴­이기에괘씸죄가 더해졌다. 현재 파문은 진행형이고, 현역 선수를 향한 철퇴도 예상된다. 보스턴도 같은의혹을받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