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민규단장 “지난해보다 업그레이드된모습보여­준다면 만족”

Ilgan Sports - - SPOTLIGHT - 부산=이형석기자

안치홍(30)의 ‘롯데행’은 이적뿐만아니라지금껏­KBO리그에서없었던­독특한계약조건으로큰­화제를모았다.

28일열린안치홍의입­단식에서도상호합의합­에2년연장을할수있는­FA계약조건에관해관­련한질문이쏟아졌다.선수로서쉽게받아들이­기쉽지않은계약서에사­인한안치홍은‘도전’을여러차례언급했다.안치홍의에이전트인리­코스포츠이예랑대표는“처음부터지금과같은형­태의계약이논의된건아­니다.적게는10번,많게는20번이상계약­조건을고친것같다”며“안치홍선수와많은이야­기를나눴다.이번계약은2년뒤에다­시평가받아야할텐데안­치홍선수가좋은에너지­를갖고있고도전에큰의­미를둬그런아이디어를­낼수있었다”고말했다.

지난해9월롯데단장에­취임해스토브리그를뜨­겁게달구며안치홍의F­A영입까지진두지휘한­성민규단장은구단과 선수, 팬들입장까지반영한기­대감을나타냈다.성민규단장은“타석에선기존에해온만­큼보여주면된다고생각­한다.홈런이다소줄었지만그­외볼넷과2루타등공격­생산력측면에서좋은능­력을지닌선수다”고평가했다.

국가대표출신인안치홍­은지난해 KIA에서1루수로잠­시나서기도 했다. ‘수비력과움직임이둔화­한것아니냐’는우려섞인평가도있었­다.성단장은“안치홍에대해수비쪽이­슈가많았는데잘못된벌­크업등으로순발력떨어­진게사실이다.하지만최근사직구장에­서훈련하는모습을보면­유연성과가동성을향상­하는데초점을두고운동­하더라.확실히지난해보다업그­레이드된모

습을보여준다면만족한­다”고덧붙였다. 2년뒤계약연장은안치­홍의성적여부에달려있­다.다만성단장은안치홍의­영입만으로도팀내좋은­분위기가감돈다고긍정­적으로내다봤다.성단장은“선수단과팬들의승부에­대한열망이바뀌었다.팬들께서‘올시즌롯데성적이기대­된다’고하시더라.또선수들이 ‘올해 해볼 만하다’고 느끼는것같다. 2년뒤, 4년뒤평가도중요하지­만이런기대치가높아진­것만으로굉장히중요하­다”고말했다.

4번타자이대호도“좋은선수가우리팀에왔­다.롯데가반등하는데중요­한키가될것이다”고기대감을내비쳤다.외야에서1루수로전향­하는전준우는“같은해에FA자격을얻­는것을알고‘같은팀에서뛰어보자’고했는데실제로이뤄져­좋다.수비력이좋은선수고1­루수경험도있으니까옆­에서많이보고들으며배­우겠다”고웃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