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람“한화 젊은투수들벽을깨고나­와야한다”

Ilgan Sports - - SPOTLIGHT - 안희수기자=피오리아(미애리조나)

200세이브달성희망

최근세 시즌(2017~2019년) 동안KBO리그에서가­장많은세이브(87개)를기록한투수.

정우람(35·한화)이가치를대변한다.한화는지난해11월 27일지난네시즌동안­소속팀의마무리투수를­맡던그와FA(프리에이전트)계약을했다. 30대중반을넘은투수­에게4년(총액 39억원)을 보장했다.정우람의내구성과기복­없는투구가지속될수있­다고판단한것.이름값이있는FA선수­가운데가장빠른계약이­나올수있던이유다. 이지점도정우람이라는­투수를고평가할수있는­대목이다.

정우람은계약직후“남은야구인생동안한화­유니폼을입고좋은모습­을보여드릴수있도록최­선을다하겠다”고했다.피오리아(미국 애리조나) 1차스프링캠프에서만­난그는자신의말처럼의­욕이넘쳤다. 1이닝이상소화해야하­는상황이와도기꺼이나­서겠다며말이다. 35개남은통산200­세이브에대해서도달성­의지를감추지않았다. 1점

(1.54)대 평균자책점을기록한지­난시즌에불만족을드러­내며더나은투구를자신­했다.다음은정우람과의일문­일답.

-지난시즌한화젊은투수­들이성장통을겪었다.

“재작년보다부진했고,자신감도떨어진것같다.그러나성장하기위해서­는이런상황속에서벽을­깨고나와야한다. ‘좋은경험이될수있다’고독려했다.작년에한실패를반복하­지않으려는의지가클것­이다.한화팬의사랑을받을수­있도록투수진모두절박­한심정이필요하다.”

-비시즌대비조언한점이­있다면.

“기술적인조언은하지않­았다.한시즌을치를수있는체­력보강이중요하다.투구나힘을키우는데만­치중하지않길바랐고,이전부터강조했다. 3~4년차젊은투수들은노­하우가생긴것같다.”

- 2020시즌도투수조­조장인가.

“차기시즌은이태양이맡­는다.위아래를아우를수있는­연차다.후배중에서도리더가나­와야한다고생각한다.고참이되는과정에서배­움을얻어야한다.내가손을놓는것도아니­다.많이도와줄것이다.”

-출발선에섰다.

“매년이시기에갖는각오­는한결같다.한시즌동안부상을당하­지않고내자리를지키는­것이다.체력,정신적으로흔들리지않­고슬럼프가와도빨리극­복할수있도록준비했다.방향성은버티는힘을갖­는것이다.블론세이브를할수도 있다. 그러나다치지않는다면­그동안내가해온야구를­계속실현할수있을것이­다.” - 2019시즌 평균자책점이 1점대다.더잘할수있을까.

“숫자는나쁘지않았다.개인적으로는만족할수­없는투구였다.엉덩이와골반을사용하­는투구밸런스를지속하­지못했다.더공은공을던질수있으­려면이번스프링캠프에­서회복해야한다.”

-후반기에는8회등판이­많았다.이른등판은어떻게대비­하나. “감독님께서관리를잘해­주시지만,항상최악의상황에서등­판할수있다고생각한다.몸이제대로풀리지않았­는데8회1아웃이나2­아웃에주자까지깔렸을­때나서는이미지트레이­닝을한다. .”

-투수는등판상황이명확­하길바란다.

“배려를받고있다고생각­한다.그러나젊은불펜투수들­이체력저하를겪을때는­내가길게던져줘야한다­고생각한다. FA계약을했지 않나.몸값을해야 한다. 몸이따라준다면팀이원­하는대로하고싶다.” - 2020시즌에통산2­00세이브달성도가능­할것같다. 35개남았다.

“100세이브를 기록한게엊그제같다. 사실 150, 160세이브를넘겼을­때부터의식은하기시작­했다.내가계속마무리투수를­할수있다면꼭달성하고­싶은기록이다.물론개인기록에연연하­지는않는다.그러나나의세이브가많­다는얘기는한화가많이­이겼다는의미가된다. 팀을위해서라도내가해­내는게바람직하다.”

한화제공

한화마무리투수정우람­이지난3일(한국시간)미국애리조나피오리아­스포츠콤플렉스에서진­행된스프링캠프에서보­강훈련을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