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힘내라 TKI  기업들,대구·경북긴급지원나섰다

Ilgan Sports - - BUSINESS - 자금지원·생필품할인도 안민구 기자

기업들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확산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긴급 지원에 나섰다. 성금 기탁은물론필수품으로­떠오른마스크등을앞다­퉈전달하고있다.지역주민들만을위한생­필품할인행사에나선곳­도있다.현대자동차그룹은 코로나19 예방과 피해복구를 위해 50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기­탁한다고26일 밝혔다.이번지원은대구·경북지역에집중된다.

특히방역물품과생필품­등을적기에공급하고취­약계층이주로이용하는­지역의노인·장애인 시설과 아동센터, 복지관 등에 열감지기와 손 세정제, 마스크등을 제공할방침이다.지원금은의료진의예방·방역물품구매를돕는데­도쓰일예정이다. SK그룹도이날코로나­19확산방지와피해지­원을위해 50억원과 4억원 상당의현물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SK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신종코로나 피해로특별관리구역으­로지정된대구·경북지역보육원과양로­원등취약계층과자가격­리자들을위한생필품을­제공할예정이다.또대구·경북지역의료지원봉사­자와방역인력등을위해­방호복등의료물품도지­원할계획이다.이와함께경북구미에위­치

한 SK실트론은 대구·경북 지역을위해마스크 10만 장과손세정제 2만5000개 등 4억원상당의현물을지­원키로했다. LG그룹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0억원 기탁해 확진자 지원, 지역사회 감염 예방, 대구·경북 지역 취약계층 지원키로 했다. 이와는 별도로 LG생활건강은 10억원상당의핸드워­시제품을현물로지원한­다.한화와한화솔루션은이­날‘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 15만장을 기부했다. 두 회사가기부한 마스크는 현지 의료진과 면역력이취약한아동및 노인, 저소득가정등에우선전­달될예정이다.삼성그룹은지난9일부­터코로나19확산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 지역등 중소 부품 협력사들을 위해 대규모긴급자금을지원­중이다.

이와별도로전국에의료­용품과생필품등을포함­해 총 300억원을 긴급 지원키로했다.긴급지원에는삼성전자­를비롯해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등 14개 계열사가참여한다.

금융권에서는대구지역­기반의DGB대구은행­이 이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대구시와경북도에각각 5억원의성금을전달했­다.우리은행은 28일부터 3월 말까지 인터넷·모바일뱅킹이용수수료­전액면제해주기로 했다. 또 음식, 숙박,관광업에해당하는소상­공인에게는 4000억원 규모로경영안정자금을­지원한다. 일시적인매출급감으로­유동성이부족한소상공­인에게는상황이안정될­때까지대출만기를 유예한다.이는대구·경북지역은물론전국에­동일하게적용된다.

유통가에서는지역향토 기업인금복주가금복복­지재단을통해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10억원을­기탁했다.이월드·동아백화점·NC아울렛 등을 운영하는이랜드그룹도­대구에 10억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이 성금은 구호 물품과 의료진방역물품,피해자구호사업등에쓰­인다.

오비맥주도 이날 대구에 개인위생용품과 의료품 등을 지원을 결정했다. 지원 물품은 마스크, 구강청결제, 손 세정제와 의료품등으로기부금을­합쳐10억원규모다.생활용품점 다이소 운영사인 아성다이소는지난 24일 대구시에마스크 1만5000장을 전달했다.마스크는대구시청과대­구시 산하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 대구장애인지역공동체­등장애인지역공동체를­통해 노인, 장애인,저소득가정등지역내취­약계층에게전달될예정­이다.편의점세븐일레븐은대­구·경북지역점포 1000여곳에서27­일부터다음달11일까­지생필품을20∼30%할인판매한다.해당제품은 아이시스 생수 2ℓ(6개들이), 진라면 매운맛(5개들이), 오뚜기밥, 스팸클래식 200g 등이다. 마스크도재고가확보되­는대로 대구·경북 지역에우선공급할예정­이다.

세븐일레븐관계자는“충분한물량의생필품을­확보해필요한곳에적절­히공급할수있도록전력­을기울이겠다”고말했다.이밖에일본불매운동의­여파로곤욕을치르고 있는 유니클로는 “어려울 때 친구가진짜친구라는마­음을 담았다”며 대구지역내취약계층아­동과관련시설근무자들­에게1만5000장의­마스크를기부했다.질병관리본부 공식집계에 따르면 이날오후 4시 기준 코로나19 국내확진자수는126­1명이다. 오전 9시(169명) 대비새로확인된확진자 115명 중 82명은 대구·경북에서 나왔다. 전국에서 확진자가 가장 많이발생한대구·경북시민들의공포감은­날로커지고있다.

다이소직원들이대구시­에지원할KF94마스­크를운반하고있다.작은사진은인스타그램­등SNS에올라온‘힘내라대구·경북’응원이미지들. IS포토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