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프로야구 20일 예정시즌개막연기검토

Ilgan Sports - - 전지훈련흔드는코로나­여파 -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여파로일본야구기구(NPB)가 3월 20일로 예정된프로야구시즌개­막을연기하는방안을검­토하고있다.

일본산케이스포츠는3­일NPB가최악의경우­시즌개막을연기하는등­전문가들의의견을바탕­으로최선의방법을찾고­있다고보도했다.

NPB와일본프로축구­J리그는전날도쿄의한­호텔에서공동기자회견­을열고감염전문가들이­포함된‘코로나19합동대책회­의’를설립하기로했다고발­표했다.사이토아츠시NPB커­미셔너는“국난이라고할수있는상­황을극복하기위해J리­그와협력하기로했다”고말했다.대책회의에는NPB 12개구단대표와J리­그이사,가쿠미츠오일본도호쿠­의과대학감염병전문특­임교수등전문가집단이­참가해코로나19와관­련한대응방안을모색할­예정이다.

NPB는예정대로20­일 시즌개막전을치

른다는게기본적인방침­이지만코로나19가확­산하면서개최여부는불­투명해졌다.아베신조일본총리가코­로나19확산방지를위­해스포츠,문화이벤트를취소또는­연기해달라고요청하고,초중고에휴교령이내려­지는등사태가심각해지­고있기때문이다.

지난달29일부터‘무관중’시범경기를치르고있는­일본프로야구는개막전­도무관중으로맞을가능­성이있다.

또한NPB는최악의경­우개막연기를포함한일­정의재검토를진행중이­라고산케이스포츠는전­했다.

이하라아츠시NPB사­무국장은“전문가집단의의견서를­12∼16일에받는즉시12­개구단대표자회의를열­어결정할것”이라고말했다.사이토커미셔너는“우리가결론을낼수없기­때문에전문가의의견을­듣는다”며“그래서스포츠계에관계­가없는사람을선택했다”고전문가의견을존중하­겠다는뜻을드러냈다. 이형석기자=오키나와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