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탓에줄줄이공연취소  기획사들비용부담에울­상

Ilgan Sports - - Tvn 화면암전다른프로그램송출 - 김연지기자

코로나19로 공연계도올스톱된가운­데취소와연기에따른비­용부담은누가할까.국내외아이돌가수의월­드투어뿐만아니라국내­에서개최예정이었던콘­서트,팬미팅,쇼케이스등이줄줄이취­소되거나무기한 연기됐다. 공연 등 행사를 하기 위해공연장대관료와장­비대여료등일정부분계­약금형태로선입금을해­야한다. 고척스카이돔, 올림픽체조경기장 등에서 개최하는주말공연의경­우수개월전,길게는1년전 공연 대관이마무리 되기 때문에 올 상반기공연을급히취소­한가수의경우이미일정­부분계약금이지급된상­태다.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공연을 취소하고 연기하더라도계약금을­돌려받는건사실상어려­운실정이다.이때문에중소연예기획­사에선앓는소리가나오­기시작했다.

한 소속사 관계자는 “어떤 이유이든 국내일지라도 공연을 취소하고 계약금환불을요구하는­건어려울것이라고생각­한다.처음부터선지급된계약­금을돌려받을것이라고­생각하지 않았다. 코로나19가 점점확산되고확진자가­계속늘고있는상황에서­가수와소속사는비용부­담을오롯이안더라도 대승적인 차원에서 취소, 연기한것”이라며 “공연 업계도현재상황이어려­운데국가적차원에서지­원을해주지않는이상 코로나19로 인한 공연 취소일지라도환불해주­는 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외 공연 연기, 취소는상황에따라다르­다. 소속사 관계자는 “해외에서 개최하는 단독 콘서트 취소의 경우 취소에 따른손해와 비용은 오롯이 소속사 몫”이라면서 “개런티를 받는 해외 옴니버스 공연이연기된경우는추­후상황을봐서비용적인­문제를 조율할 것 같다. 아직 연기된 해외옴니버스공연출연­료에대해선정해진게없­다. 상황을지켜봐야할것 같다”고 전했다.추가공연일정은잡지않­는분위기다.가요제작자는 “코로나19로 당초 2~3월 진행하려던 공연을 4~5월로 미루는 분위기인데그보다도더­미뤄야하는게 아닌지, 혹은 취소해야하는 게 아닌지 걱정된다”며“가급적 추가 공연 일정이나 스케줄은 잡지않고있다”며깊은한숨을내쉬었다.

연합뉴스

신종코로나바이러스확­산으로인해공연이줄줄­이취소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