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대면영업g어려워진­보험사대안은f유튜브마케팅­g

Ilgan Sports - - MONEY - 권지예기자

코로나19로 대면 영업이 어려워지면서 보험사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대안으로활용하고있다.하지만고객을직접만나­야하는보험설계사들사­이에서는상황이어렵다­는목소리가나온다.

9일보험업계에따르면­보험설계사들의대면 영업이 어려워지자 더욱 적극적으로유튜브마케­팅에집중하고있다.생보사 1위 삼성생명은2만명이 넘은유튜브채널을통해­마케팅을진행하고있다.현재 채널에는 총 534개의 동영상이 업로드됐고, ‘책임지는 인생금융(라떼는 말이야)’영상은조회수가756­만뷰를넘겼다.특히라이나생명이유튜­브를적극적으로활용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유튜브채널­의구독자는 1만1000여명으로, ‘보험하나들어야될나이­라~라이나!’영상은조회수가300­만회를넘기며홍보효과­를보고있다. ABL생명도 ‘Plan A도 Plan B도 Life에는 ABL이 답!’ 영상이 508만뷰를 넘겼고, 최근 일반인들이 보험 기초 상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사 유튜브 채널에‘보험탐구생활’ 시리즈도제작하는등활­발히유튜브를활용하고­있다.손해보험사도업계1위­삼성화재는가장많은 629개의 동영상을업로드했고, ‘삼성화재꽃병소화기F­irevase’ 영상은조회수가870­만회를넘어섰다.현대해상역시‘치유의놀이터힐링정글’영상이1000만뷰를, ‘추격’편이832만뷰를기록­하는등‘비대면마케팅’이효과를보고있다.하지만 현장에서 영업을 진행해야 하는보험설계사는고객­을만날수조차없어어려­움을겪고있다.

한 보험 설계사는 “현재 코로나19의 영향으로고객을만날수 없다”며 “지점에서도유동적으로­출퇴근시간을조절하고­있고, 4월까지는 보험영업에지장이있을­것으로보고있다”고말했다.

보험사관계자는“지금은대면영업을위한­프로모션을할수있는상­황이 아니다”며 “본사에서도 영업보다는 각 지점의 현재 상황을 체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했다.

삼성생명유튜브에게재­된‘책임지는인생금융(라떼는말이야)’영상.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