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gan Sports

더넓어진‘SUV절대강자’더똑똑해졌다

‘더뉴팰리세이드’ 타보니 4년만에부분변경새모­델출시스트레칭돕는시­트안마기능탑재최소크­기509L대가족짐도‘거뜬’큰덩치에도가볍고부드­러운주행감400만원­넘게올라가격부담커져

- 안민구기자온로드

국내대형스포츠다목적­차(SUV)시장의‘절대강자’현대차‘팰리세이드’가 4년만에새로운얼굴로­돌아왔다.팰리세이드는2018­년국내시장에첫데뷔후­매년5만대이상팔린현­대차의‘효자’차종이다.지난해5만2338대­가팔려현대차SUV가­운데판매량1위를차지­했다.올해1~5월에도2만1000­여대가판매돼SUV 중판매량1위를달리고­있다. ‘없어서못파는차’라는말이나올정도다.이번에출시된팰리세이­드부분변경모델‘더뉴팰리세이드’역시흥행을예고하고있­다.현대차가정확한사전계­약대수를공개하진않았­지만,영업일선에서는적어도­2만대이상이접수된것­으로추산하고있다.가격이다소올랐지만,인기에는전혀지장을주­지않는분위기다.

지난7일더뉴팰리세이­드(가솔린 3.8 캘리그래피·7인승)을직접타봤다.

넉넉한공간에첨단사양­은덤

더뉴팰리세이드의외관­은멀리서봐도눈에띄는­압도적인존재감을자랑­한다. 더넓어진캐스케이드그­릴을헤드램프,주간주행등까지하나로­이어전체적으로강인한­모습이다. 측면은이전모델보다 15㎜ 길어진전장이늘어난전­면부오버행과함께안정­적인느낌을준다.후면부는안정감있고넓­어진스키드플레이트와­트레일러히치덮개로마­무리했다.

내부 인테리어는 일체형 슬림 에어벤트(송풍구)와터치형공조제어장치­를탑재해한층고급스럽­다.

또고화질 12.3인치 디스플레이, LED헤드램프,스마트크루즈컨트롤(정속주행), 2열도어글라스이중접­합차음유리를전트림에­기본적용해상품성을강­화했다.운전자의피로도를낮춰­주거나스트레칭을돕는‘에르고모션시트’도탑재했고, 2열벤치시트통풍기능­과현대차최초로적용한­3열시트열선기능등으­로탑승자를세심하게배­려했다.

내부공간은확실히넓다.키180㎝가넘는기자가2열에도­편하게발뻗고앉을수있­었

다. 3열도허리를펴고앉을­수있을정도다.다만다리공간은살짝부­족했다.

2열등받이각도조절은­물론, 3열을버튼클릭만으로­세우고접을수있는기능­도들어갔다.덕분에3열에서도쉽게­차를탑승하고내릴수있­었다.

트렁크 공간도 넉넉하다. 최소 크기가509L로대가­족이타고도여행짐을싣­고이동할수있다. 2열과3열을모두접으­면최대2447L까지­늘어난다.가족들이차박을즐기기­에부족함이없다.

손발떼도척척

시승차는 최고출력 295마력, 최대토크36.2㎏f·m의 힘을내는가솔린3.8 V6엔진이탑재됐다.변속기는자동8단이다.주행승차감은나무랄데 없다.시트자체가편하기도하­지만,대형SUV특유의승차­감을제대로살렸다.언덕이나비포장도로,과속방지턱을지날때도­탑승자에게크게전달되­는진동이나불편함없이­매끄럽게이동한다.

내부소음역시크지않다.현대차관계자는“흡음재두께를늘려실내­정숙성도개선됐다”며“충격흡수장치개선으로­고속주행때도진동을최­소화했다”고말했다.고속주행성능도좋다.큰덩치에도불구하고가­볍고부드러운주행감을­느낄수있었다.곡선주로에서차선을변­경하거나급정거를할때­도쏠림현상은거의느껴­지지않았다.특히드라이브모드를스­포츠로바꾸자부드러운­승차감을유지하면서한­결민첩한

응답성을보여줬다.또한시간넘게주행을이­어가자차량내스트레칭­모드가작동되면서안마­의자처럼등을두드려줬­다.주행피로감이 밀려온다면 고속도로 주행보조2(HDA2)기능을쓰면된다. HDA는가속과감속을­통한앞차와의거리조절­을비롯해차로중앙을유­지해주는기능이다. HDA2에는방향지시­등을켤경우자동으로차­선을변경해주는기능도 추가됐다. 실제작동해본결과,별다른조작을하지않더­라도안정적으로차선을­유지하며나아갔다.시승을마친후연비는L­당 8.6㎞ 정도나왔다.시승차량으로제공된모­델의복합연비는 9.3㎞/L다. 중간급가속과오프로드­구간을달린것을고려하­면나쁘지않은수치다.걸림돌은다소오른가격­이다.더뉴팰리세이드의가격­은개별소비세3.5%기준가솔린 3.8모델 3867만~5069만원, 디젤2.2 모델4014만~5216만원으로 책정됐다.연식변경과달리부분변­경모델인만큼어느정도­가격인상은예상됐다.

그러나옵션비용까지더­하면신차가격은더올라­갈수밖에없다.기자가시승한캘리그래­피트림기준으로보면이­전모델보다400만원­넘게올랐다.

반도체부족에따른출고­지연역시더뉴팰리세이­드에는악재다.올해하반기에공급난이­어느정도해소된다는전­망이나오지만,계약시기를놓치면올해­안에차를받기어려울전­망이다.이경우개별소비세 3.5%인하혜택을못받을수도­있다.

 ?? ?? 1
1
 ?? 현대차제공 ?? 1·2현대차더뉴팰리세이­드가도로위를질주하고­있다. 3더뉴팰리세이드실내­모습. 2 3
현대차제공 1·2현대차더뉴팰리세이­드가도로위를질주하고­있다. 3더뉴팰리세이드실내­모습. 2 3
 ?? ??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