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gan Sports

SSG독주흔들리자추가 중심을잡았다

6월첫14경기 6승 1무 7패추신수타율 0.347 9타점 슬럼프이기는마음가짐­도공유16일이후KT롯데전3연승견인

- 안희수기자

SSG랜더스의독주체­제는여전히공고하다.‘대들보’추신수(40)가있기때문이다. 5월까지KBO리그 1위(승률 0.694)를지킨SSG는6월치­른첫14경기에서6승­1무7패에그치며흔들­렸다.특히팀타율이10개구­단중9위(0.239)에그쳤다. SSG야수진‘맏형’추신수는이기간홀로분­전했다.팀내최고 타율(0.347)과최다타점(9개)을기록했다. 16일KT위즈전에서­는2회와9회적시타2­개(3타점)를기록하며3연패위기­에놓여있던SSG의6-0승리를이끌었다.

추신수는이경기뒤“상대선발배제성투수의­제구가잠시흔들렸던경­기초반(2회),타자들이3점을낸덕분­에승리할수있었다”고했다.자신의활약보다하위타­선타자들이득점기회를­만든것에의미를부여했­다.그는이어“우리선발투수오원석이­좋은투구를해줬다.주자를누상에묶어두는­모습을보며‘이전보다노련해졌다’는생각이들었다.다음등판이더기대된다”고칭찬했다.

최근SSG를향한위기­론이자주나오고 있다. 2위키움히어로즈에턱­밑까지추격을허용했다.추신수는팀분위기가어­수선할때그라운드안팎­에서중심을단단히잡고­있다.메이저리그(MLB)에서만16년동안뛴그­는일희일비하지않고,

작은성공에도자신감을­얻어야한다는마음가짐­을후배들에게전하고있­다.추신수는“우리팀타자들의타격이­동시에가라앉을때가많­더라.이럴때일수록잘버텨내­야한다. KBO리그1위는여전­히SSG다. 1~2경기졌다고마치하위­권에머물고있는것처럼­고개숙이지않았으면좋­겠다. 1등팀선수다운자부심­이있어야한다”고목소리를높였다.슬럼프를이겨내는마음­가짐도공유했다.추신수는“내경험상5타수무안타­나4타수무안타로부진­한경기는그저(지금내타격감이안좋다­고)인정해버리는게가장나­은것같더라.물론포기하면안된다.볼넷1개,사구1개를얻어내출루­하는게중요하다.그렇게한타석씩아끼다­보면,타격감이회복했을때몰­아치는것도가능하다.근소한차이로3할타율­에못미치고또넘어서며­얻은교훈”이라고전했다.당장의결과에연연하지­않으면서도,매순간집중해야한다는­의미다.추신수는6월초경기력­저하로1군엔트리에서­제외된바있는외국인타­자케빈 크론, 투수이반노바도잘아우­르고있다.추신수는“나도 (미국) 루키시절, MLB에올라가면한타­석에서결과를내야한다­는부담이컸다.우리팀외국인선수도마­찬가지일것이다.타향살이로외로움이클 것이다. 그게경기력에안좋은영­향을미칠수있다”며“주변에서많이도와줘야­한다.영어를잘하지못해도, (외국인선수들에게)먼저다가가말도걸고장­난도쳐야한다”고했다.크론과노바모두MLB­무대에서뛴경험이있다.이들이심리적으로안정­감을가질수있다면제실­력을발휘할수있다고추­신수는본다. 그는“경기력이좋지않더라도­강한승리의지로연패를­막는게현재우리의목표”라고재차 말했다. SSG는 16일 KT전승리뒤이어진롯­데자이언츠와의주말3­연전1·2차전에서도승리했다.

 ?? 수원=김민규기자 ?? SSG랜더스외야수추­신수가지난18일수원­KT위즈파크에서열린­KT위즈와의경기2회­초2사2·3루상황에서2타점적­시타를치고있다.
수원=김민규기자 SSG랜더스외야수추­신수가지난18일수원­KT위즈파크에서열린­KT위즈와의경기2회­초2사2·3루상황에서2타점적­시타를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