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gan Sports

“신곡때마다‘리즈갱신’칭찬해뿌듯”

왓챠‘춘정지란’ OST주자합류‘이럴거면 ’음원호평잇따라 “아팠던기억떠올리며울­컥와닿는가사,곡매력포인트”

- 이데일리김현식 스타in 기자

가수겸배우송민경이왓­챠익스클루시브웹드라­마‘춘정지란’(春情之亂) OST ‘이럴거면사랑하지말았­어야지’로‘리즈갱신’을이뤄냈다.

송민경은보컬실력을더­탄탄하게다지기위한노­력을기울이던와중에‘이럴거면사랑하지 말았어야지’를 만나그간쌓은내공을폭­발시키며리스너들의호­평을이끌어냈다.송민경은“팬들이왜실력이점점더­좋아지냐면서신곡을발­표할때마다‘리즈 갱신’한다고칭찬해준다”며 “소리를보완하기위해열­심히보컬트레이닝을받­고있는데발전한부분을­알아주신것같아뿌듯하­고기쁘다”고밝혔다.

‘이럴 거면사랑하지말았어야­지’는아픔,상처,그리움등이별로인한복­잡한감정을주제로한팝­발라드트랙이다.작곡가필승불패,제이미,이주용이의기투합해곡­을썼다.송민경은“처음들었을때부터‘아,이건내노래구나’하는생각이들었고,어떻게부를지와어떤느­낌이나올지까지머릿속­에그려졌다”고했다.이어“한편으로는가슴이너무­아팠다”며“멜로디가애절하기도했­지만,노랫말이누구나한번쯤­은경험해봤을만한공감­가는내용이었기때문”이라고덧붙였다.송민경은청아하면서도­애절함이느껴지는보컬­로곡의감성을섬세하게­표현해냈다.녹음당시중점을둔부분­에관해묻자송민경은“1절, 2절, 3절(디브릿지)을모두다르게불렀다.자세히들어보시면점차­감정이고조되는게느껴­지실것”이라고답했다.

더불어송민경은“녹을작업을하면서옛날­일이떠올라울컥하기도­했다”며“중간에울컥해서잠시쉬­었다가그아팠던기억의­감정을가슴에지닌채노­래를불렀다”는뒷이야기도밝혔다. ‘춘정지란’은 노비신분을벗으려는주­인공이여장남자로위장­해혼인하게되며벌어지­는이야기를다루는청춘­로맨스물이다. 동명의웹툰이 원작이다.송민경은녹음전이작품­의내용과캐릭터들의지­닌감성을이해하는과정­도거쳤다.

송민경은“OST가창을할땐항상­작품을빠르게보고그느­낌을몸에탑재한채로녹­음을한다”고했다.이어“개인적으로 웹툰을 좋아해서 시간날 때틈틈이보는편인데 ‘춘정지란’의 경우여장남자의이야기­를다룬내용이라독특하­고재미있더라”며“중국에서유명한웹툰이­원작인작품의 OST를 맡게돼영광”이라고했다.

‘이럴거면사랑하지말았­어야지’음원은지난16일각종­음원사이트를통해발매­됐다.송민경은“단한분이라도노래를듣­고마음의위안을얻으신­다면행복할것같다”고소망했다.덧붙여“여리여리한목소리와가­슴에확하고와닿는가사­가곡의매력포인트”라고짚으면서“만약곡을눈물이난다면­한번쯤펑펑울면서시원­하게털어내보시는것도­좋을것같다”고추천했다.

그룹더씨야메인보컬출­신인송민경은음악과연­기활동을병행하며꾸준­한활동을전개중이다.올해만싱글5장을냈고­OST가창도벌써3번­째다.송민경은“새로주연을맡은영화의­촬영을앞두고있고미니­앨범발매프로젝트도준­비하고있다”면서“영화에선첫사랑역할을 맡았고, 미니앨범에는 트로트장르곡들을담을­예정이니많은기대와사­랑을부탁드린다”고당부했다.

 ?? 요구르트스튜디오제공 ??
요구르트스튜디오제공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