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연구소강남시대

성남서서초본사사옥으로이전가정간편식신제품개발에주력

JoongAng Ilbo - - 뉴스 -

동원F&B가서울강남에식품연구소(사진)를만들었다.기업운영의핵심분야를본사에두고연구개발에더욱힘을쏟겠다는전략이다.

동원F&B는 12일 자사연구소인‘동원식품과학연구원’을서울서초구본사로옮겼다.원래동원식품과학연구원은2003년부터경기도성남에있었다.동원F&B는지난해1073억원에매입한본사건물2개층에약 150억 원을투자해연구개발공간으로전면리모델링했다.주력제품인참치캔류를비롯해덴마크우유를포함한유가공분야와냉장·냉동식품,최근새로운성장동력으로삼고있는가정간편식(HMR)까지모든신제품개발이이연구소에서이뤄진다.이곳에속한식품안전센터는미생물검사와개발제품의각종성분을검사하고,식품포장개발팀은포장규격을정하고기능성포장을개발한다.

강남연구소는기존성남연구소와비 앞으로공공기관이발주한건설공사현장에선‘일요일휴무제’가단계적으로도입된다.국토교통부는오는9월부터시범사업을벌인뒤내년상반기에모든공 한국투자증권이미국주식·채권전문운용사더블라인캐피탈과12일전략적업무제휴(MOU)를했다.두회사는‘한국투자더블라인미국듀얼가치펀드’를공동출시한다.더블라인캐피탈에서운용 LG전자는인천소방본부에‘방화복세탁기’ 20대를기증했다고12일 밝혔다.이세탁기는세탁통의회전속도·헹굼·탈수등세탁알고리즘을조절해방화복손상을최소화한게특징으로,한국소방산업기술원인증과검사를통과했다.임정수(사진 오른쪽) LG전자 한국B2B마케팅담당은“방화복세탁기가국민을위해 서울반도체가개발한자연광LED ‘썬라이크’가수면의질향상과눈건강에이롭다는임상실험결과가나왔다.서울대의과대학연구팀은일반적인LED조명 쌍용자동차가중형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렉스턴스포츠(현지명무쏘사진)를유럽시장에서본격판매한다.쌍용차는지난6일까지영국런던인근윙크워스에서렉스턴스포츠론칭행사를진행했다.앞서쌍용차는지난달18일독일프랑크푸르트북동쪽에있는풀다에서독일론칭행사도개최했다.최종식쌍용차대표는“영국과독일론칭행사에서 교해50%이상면적이넓다. 50여명의연구원이실험과제품개발을하기에효율적인동선을만들었다는설명이다.치즈를만드는소규모생산설비와잔류농약분석장비등품질안전을위한분석기기도추가했다.연구활동의안전과환경을고려해폐수나화재등에대한실시간모니터링설비와안전장치도마련했다.

동원F&B는연구소와긴밀한협력이필요한마케팅과생산등관련부서와물리적거리가가까워진만큼업무효율성을높이겠다는구상이다.앞으로우수한연구인력을확보하는데도유리할것으로전망했다.김재옥동원F&B는사장은“빠르게변화하고있는식품트렌드에앞서가기위해미래선도형기반기술개발에박차를가할계획”이라고말했다.

강나현기자kang.nahyun@joongang.co.kr

공공기관이발주한공사일요일휴무제도입

공사업장으로확대할계획이다.국토부는12일이런내용의건설공사안전강화방안을이낙연총리가주재한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보고했다.

한국투자증권,미국더블라인캐피탈과MOU

하는‘더블라인쉴러인핸스드CAPE펀드’와해외채권에투자하는펀드다.더블라인캐피탈은2009년 미국에설립된자산운용사로운용자산은1180억달러(133조원)규모다.

LG전자,인천소방본부에‘방화복세탁기’20대기증

애쓰는소방관들의노고를조금이라도덜어주길바란다”고말했다.

서울반도체LED썬라이크,숙면돕고눈건강에효과

환경에비해자연광의조건을구현한썬라이크가눈의불편함을느끼는정도를4.3배이상감소시키고,수면의질은 1.3배이상향상됐다고발표했다.

쌍용차중형SUV렉스턴스포츠유럽판매돌입

렉스턴스포츠의디자인과실용성,주행능력이호평을받았다”고밝혔다.

구글은12일현대기아차·카카오모빌리티와손잡고차량인포테인먼트(정보+엔터테인먼트)서비스인‘안드로이드오토’를출시했다. [사진현대기아차]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