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XPO오늘광주서­개막에너지디지털변환기술­의미래를만난다

한전(KEPCO)

JoongAng Ilbo - - ISSUE - 이가탄은‘제피아스코르브산’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 ‘카르바조크롬’ ‘리소짐염산염’등네가지성분을함유하­고있는복합제제다.

에너지전문기업 한전(KEPCO)이 오늘(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와 홀리데이인 호텔에서글로벌전력기­술분야종합박람회인‘2018 빛가람국제전력기술엑­스포(이하BIXPO 2018)’를개최한다.

BIXPO는한전본사­가있는나주빛가람혁신­도시를글로벌에너지허­브로만들기위해시작된­에너지전력기술분야종­합박람회다. 2015년 첫개최후질적·양적성장을지속해왔다.지난해열린BIXPO 2017은 4차산업혁명에대한비­전을제시하며2000­여억원의생산효과를거­두고7만여명의참관객­이다녀갔다.올해역시더욱확대된전­시규모와다양화된콘텐­트로상승세를이어갈예­정이다.

BIXPO 2018은 ‘Energy Transition &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제로이와관련된신규­콘텐트를대거마련해신­기술전시회참가기업 280개,국제발명 특허대전162개 전시품,국제콘퍼런스48개세­션,공식행사등다채로운구­성으로꾸려진다.특히디지털변환테마로­전력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유틸리티미래 상을제시하는콘텐트에­기대가주목되고있다.

한전(KEPCO)이 BIXPO를개최하는­데엔‘지역경제활성화’라는목표가한몫

한전이오는11월2일­까지‘2018빛가람국제전­력기술엑스포’를개최한다.사진은BIXPO 2017개막식테이프­커팅현장.

을했다.현장에서직접면접을진­행하고채용까지이어지­는일자리박람회는지난­해총41명을채용하는­성과를거뒀다.올해는40개사가참여,총 100명채용이목 표다.청년실업난과에너지밸­리기업의구인난을동시­에극복할수있는상생의­장이될전망이다.

한전(KEPCO)은BIXPO 2018을 전문가만의잔치에서끝­내지않고지역과함께성­장하는축제로꾸미기위­해다양한체험프로그램­과문화공연등을준비했­다.박람회기간에광주시티­투어버스를운행하고광­주비엔날레와연계해입­장권할인혜택을제공한­다.초등학생·중학생을대상으로어린­이·청소년발명교실을운영­한다.맥주파티와함께노래·춤·개그·마술·연기등장르상관없이마­음껏끼를발산하는시민­끼발산대회‘가면끼왕선발대회’도개최한다.희망·사랑나눔콘서트,브런치뮤직박스,버스킹페스티벌등다양­한공연이열릴예정이다.

BIXPO 2018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BIXPO 홈페이지(www.bixpo.kr)와BIXPO공식앱을­통해알아볼수있다.

[사진한전]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기자[email protected]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