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화걱정없는친환경­알루미늄어선제조

환호조선

JoongAng Ilbo - - ISSUE -

충남태안영농조합법인­은‘딥루티드팜’이라는자사쇼핑몰을운­영 중이다.네이버스토어팜에도입­점을마쳐판매를시작했­다.

충남태안영농조합법인­손진성연구소장은“식품원료로인정받은곤­충의식품화개발을위해­끊임없이연구중이다”라고밝혔다. 알루미늄어선이중소형­조선시장에서새로운블­루오션으로떠오르고있­다.친환경알루미늄어선시­대를이끄는환호조선은­알루미늄선박제조전문­기업이다.설립한지1년밖에되지­않았지만,어선산업에서 10~20년 이상경력의전문가가역­량을발휘하는강소기업­이다.

친환경 알루미늄 어선은 기존섬유강화플라스틱(FRP)어선보다초기제작비용­이더많이들지만안전성­이뛰어나고폐선시재활­용이가능하며중고로판­매가가능하다.경량화를통해FRP어­선대비약35%연료비절감이가능하다.또경제성이뛰어나고재­질의특성상노후화를걱­정할필요가없는등장점­이많다.환호조선은알루미늄어­선은용도에따라어장관­리선,연안복합

[사진충남태안영농조합­법인]

낚시선,너배기김양식선등다양한종류­의어선을제작하고있다.최근에는 2.99t급 연안복합통발어선을새­로제작해판매중이다.연근해어선등록현황을­살펴보면 10년이상의복합·통발어선이다른종류의­어선보다많아서향후알­루미늄어선으로대체될­어선중가장많은비율을­차지할가 능성이높다.

환호조선관계자는“FRP소재의어선은화­재에취약하고시간이갈­수록노후화가진행된다­는치명적단점이있다”며“이러한문제점을해결할­수있는새로운어선이바­로친환경소재인알루미­늄재질로만든어선”이라고밝혔다.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기자

환호조선에서친환경알­루미늄으로제작한2.99t통발어선의모습.

[사진환호조선]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기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