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핀테크신기술집약할인혜택,원스톱금융등라이프스­타일맞춤서비스

롯데카드

JoongAng Ilbo - - 함께하는금융 - 2018년10월31­일수요일

롯데카드는새로운모바­일신용카드플랫폼인‘롯데카드라이프(LIFE)’앱을선보였다.롯데카드라이프는결제·혜택·금융·문화등고객의신용카드­생활전반에걸쳐빅데이­터분석과AI(인공지능),핀테크등신기술을집약­해구축한신용카드생활­플랫폼이다.고객생활을중심으로최­적의혜택과서비스를하­나의앱으로누릴수있는­것이특징이다.

고객을200여개선호­지수로분류하고위치·상황·경험등빅데이터분석을­통한‘초개인화서비스’를적용했다.롯데카드라이프이용고­객은자신의경험을바탕­으로한개인화속성에따­라최적의맞춤형혜택과­서비스를빠르고간편하­게제공받을수있다.

롯데카드라이프에는다­양한신기술과기능을탑­재하고있다.패스워드입력없이간편­하고안전하게로그인이­가능한‘자동 로그인’시스템을갖췄다. 또개인맞춤형혜택을알­아서추천하고해당가맹­점결제시자동으로적용­해주는‘롯데카 드터치(TOUCH)’서비스가간단한동작한­번으로작동한다.금융서비스신청부터결­제계좌실시간 잔액조회까지한번에가­능한‘원스톱금융서비스’는업계최초로적용했다.기간별카드지출내역과­혜택을한눈에쉽게

롯데카드라이프는빅데­이터분석과핀테크등신­기술을집약해구축한 플랫폼이다.사진은롯데카드라이프­앱실제구현화면이미지.

볼수있다.자신만의소비패턴을체­크할수있는‘나만의캘린더’,대화만으로카드발급,금융서비스신청등실제­상담원처 럼업무처리가가능한인­공지능챗봇서비스‘로카(LOCA)’도적용했다.

QR코드 스캔만으로 사직구장에서 음식 주문, 배달서비스가 가능한‘QRpay(큐알페이)’, 카드종류에상관없이등­록해대중교통을이용할­수있는‘모바일후불교통카드서­비스’등을이용할수있다.또편리하게모바일상품­권을구매하고선물할수­있는‘기프티샷’,고객이카드센터에방문­하지않아도무인등록기­를통해핸드페이를등록­할수있는‘핸드페이비대면등록’서비스도롯데카드라이­프앱에서이용할수있다.

롯데카드는관계자는“롯데카드라이프앱과같­은개인화서비스기반의­맞춤혜택을고객삶에맞­춰지속해서제공하며고­객생애주기별최고의가­치를제공하는라이프플­랫폼으로업그레이드해­나갈계획”이라고밝혔다.

롯데카드라이프는플레­이스토어나앱스토어에­서‘롯데카드라이프’로검색후앱을설치하거­나업데이트를클릭하면­사용할수있다.

[사진롯데카드]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기자[email protected]

NH투자증권은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주관­한2018년도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증권부문1위­기업으로선정됐다.지속적으로실천해온‘고객가치경영’이꽃피운결과물이다. [사진NH투자증권]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