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인근술집서총기난사13명사망

음악행사에온대학생주로희생용의자도숨져범행동기불분명

JoongAng Ilbo - - 뉴스 -

미국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인근의한 바(bar)에서 7일오후(현지시간)발생한총격사건으로용의자를포함해최소 13명이 숨졌다고현지언론들이보도했다. CNN등에따르면사건은이날오후11시20분쯤LA에서서쪽으로60가량떨어진사우전드오크스시에위치한‘보러다인바&그릴’에서발생했다.사건관할당국인벤투라카운티경찰청제오프딘청장은브리핑을통해이번총격사건으로경찰관1명을포함해12명(용의자제외)이숨졌다고밝혔다.용의자는현장에서숨졌고,부상자도10여명에이르러추가사망자가나올가능성도있다.

그러나용의자의사망경위는즉각확인되지않고있다.또용의자가사망함에따라범행동기역시알려지지않고있다.

벤투라카운티경찰청은“(7일 오후) 11시20분쯤 첫 총격 신고가 들어왔다”며“바에서열린‘컨트리음악의밤(Country night)’에 인근의대학생200여명이참석하고있었다”고밝혔다.경찰은“신고를받고출동한경찰관들이바에도착할때까지(용의자는)총기를발사하고있었다”고덧붙였다.

목격자들은“검은색트렌치코트를입고총을든한남성이바에들어온뒤연막탄을터뜨리고, 30발이상총격을가했다”며“사람들이화장실에숨거나,현장에서도망치기위해창문을깼다”고전했다. CBS는“용의자가혼란을끼치려는목적으로연막탄부터터트린것으로보인다”고추정했다.

용의자가범행에사용한총기와관련,반자동소총이라는증언이나오는가운데권총을봤다는목격자의진술도나오고있다.조진형기자

enish@joongang.co.kr

7일밤(현지시간)미국캘리포니아주로스앤젤레스(LA)인근도시인사우전드오크스의한술집에서총격사건이발생해용의자를포함해13명이사망했다고CNN등현지언론이보도했다.용의자의사망경위와범행동기가알려지지않은가운데주민들이사건현장을빠져나오고있다. [AP=연합뉴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