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한국건축문화대상’우수상받아,분양형상업시설로는사상최초

JoongAng Ilbo - - 분양포커스 -

김포한강신도시‘라베니체마치에비뉴(Laveniche March Avenue)’상업시설이2018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민간부문우수상을수상했다.분양형상업시설로는사상처음이다.한국건축문화대상은건설부가1992년제정한이래우리나라건축문화발전에공을세운작품에해마다수여하는상이다.이번한국건축문화대상엔인천국제공항제2터미널,아모레퍼시픽사옥등유수의건축작품들이참가했다.

라베니체마치에비뉴는이외에도앞서두번의경기도건축문화상수상,대한민국올해의히트상품대상건축브랜드부문대상(2015)을받아건축물가치를입증받았다.라베니체마치에비뉴는경기도김포시한강신도시에조성된상업시설이다.한국토지주택공사(LH)가한강신도시조성때인공수로와함께라베니체라는수 변상업용지를기획한데서출발했다.이후시행사인알토란이전체26개필지(약3만4000㎡)를매입하면서라베니체마치에비뉴개발이본격적으로이뤄졌다.

문화예술접목해상권활성화촉진

라베니체마치에비뉴는왕복 1.7㎞로 국내에서가장긴수로를따라이어지는캐널스트리트몰로조성되고있다. ‘한국의베니스’로불리며한강신도시랜드마크상권으로성장하고있다.

알토란은상업시설분양뿐만 아니라,공연,체험형놀이시설,참여형교육,빛축제등다함께즐기는문화예술을접목해상권활성화와지역문화발전에기여하며분양뒤에도지속적인관심을쏟고있다.

알토란관계자는“알토란은상가개발매출의일부를상가의활성화를위해재투자하고있다”며“상가장사가잘되도록일년내내이벤트를열고필요하다면추가 공사도마다하지않고있다”고말했다.그는이어“수도권최저분양가로분양주와임차인이상생할수있는정책으로높은인기를끌고있다”며“시행사입장에서분양가가낮으면사업수익성이떨어지지만분양가가낮아야임대료가낮고임차인이사업을안정적으로영위해상권이활성화될수있다는믿음때문”이라고덧붙였다.

8차단지분양,관광명소로발돋움

라베니체마치에비뉴는건축설계전문기업인정림건축이전체적인설계·감리에참여했다. 51년역사를자랑하는정림건축은청와대본관,인천국제공항,국립중앙박물관,서울월드컵경기장,스타필드하남등을설계했다.특히,라베니체마치에비뉴의전체총괄을맡은건축가김경훈정림건축디자인총괄은한국건축문화대상,대한민국토목건축기술대상,서울시건축상등을수상한복합상업시설분야전문가로세 계건축가100인에선정되기도했다.

라베니체마치에비뉴주변엔한강센트럴자이·래미안한강등약2만6000여가구의수요가포진해있다.한강신도시개발이진행되면서국민은행전산센터·신세계데이터센터·지식산업센터·종합병원(예 정)등의상주근무수요도증가할전망이다.라베니체마치에비뉴는개발계획총13차중현재7차까지완공됐으며8차단지를분양하고있다. 문의1670-0177박정식기자park.jeongsik@joongang.co.kr

분양상업시설사상첫한국건축문화대상민간부문우수상을받은라베니체마치에비뉴야경.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