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제품경쟁력키워­성과창출

LG그룹

JoongAng Ilbo - - 기업이힘이다! -

LG그룹은올해전자·화학·통신서비스등주력사업­군을중심으로시장주도­권을확대하고,자동차부품,로봇, AI,차세대디스플레이, 5G등성장엔진육성에­박차를가할계획이다.

LG는 지난 2월, 서울 강서구 마곡LG사이언스파크­에서국내이공계석·박사과정R&D인재 350여 명을대상으로 ‘LG 테크 컨퍼런스’를개최하고연구·개발인력확보에나섰다.인공지능, 올레드,신소재재료,자동차부품,배터리,바이오등 4차산업혁명시대를이­끌어갈기술분야의석박사과정인재가참석했­다.

LG전자는프리미엄가­전등고부가제품경쟁력­을앞세워수익성을제고­하고, 자동차부품·AI·로봇 등성장사업분야에서차­별화된경쟁력으로본격­적인성과를창출할계획­이다. LG화학은기초소재및­전지등고부가가치제품­확대와해외생산시설확­대에초점을맞춰글로벌­시장공략에나서고있다.특히고부가가치제품인­폴리올레핀,엔지니어링플라스틱등­의생산역량을강화하기­위해투자를집중한다.

LG유플러스는5G시­대를앞두고4조원이상­을투입해네트워크인프­라구축등에집중해고객­이실감할수있는편리한­5G서비스를제공한다. B2B분야에서도 자율주행·스마트팩토리등영역에­서차별화서비스에힘쓴­다.

LG이노텍은모바일용­카메라모듈등글로벌일­등사업지위를확고히한­다.광학솔루션,자동차전장부품등에서­미래시장변화에대응해­나간다는전략이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기자

롯데가베트남호찌민시­투티엠지구에건설하는­에코스마트시티조감도.호찌민시가경제허브로­개발하는대규모단지로,백화점·쇼핑몰·영화관·호텔·주거시설등으로구성된­다. [사진롯데그룹]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