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연약한어린이,특별한날에만화장해봐­요

뷰티플루언서

JoongAng Ilbo - - 라이프 트렌드│패션 - [email protected]

“선쿠션을얼굴과목에발­라줍니다.그다음블러셔로볼터치­를할건데요.이제품은색이진한편이­어서브러시로한번만톡­쳐서사용합니다.”

요즘유튜브에서어린이­화장법이유행이라길래‘초등학생메이크업’을검색해봤다. ‘08년생메이크업’ ‘학교가기전5분메이크­업’등의제목이달린영상물­들이눈에 띈다. 얼굴과목소리만앳될뿐­성인대상메이크업안내­영상과다를바없다.심지어제품도성인용이­다.

버스에서,길거리에서풀메이크업­을한중고교생을보는게아직도­낯선데,이젠초등학생심지어미­취학아동까지뛰어들고­있다.유튜브에서구독자56­만명을거느린만4세꼬­마들이운영하는채널에­선‘어린이집인싸되는화장­법이에요’라는게시물이인기다.

이에대한부모들의생각­은어떨까. 7세딸을둔 40대엄마는“이성친구가빨리생길까­걱정된다”며경계심을드러냈다.반면4세딸을가진30­대아빠는“자신의개성을표현하는­한방법이니막기보다안­전한제품을사다줄것같­다”며찬성한다.이외에도‘화장을못하게하면친구­들에게소외당하진않을­까’ ‘부모모르게도할수있는­데올바른방법을가르치는­게낫지않을까’라는고민을내비쳤다.

어린이용화장품의인기­가고공행진중이다.온라인쇼핑몰인옥션에­서는지난해매출이두배­가까이늘었으며, 11번가에선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338% 증가했다. 이밖에도 4~5세 아동에게화장법을가르­쳐주는백화점문화센터­강좌,어린이용화장품매대,네일아트·화장등뷰티케어를받을­수있는어린이용스파까­지등장했다.

그럼에도아이가화장하­는걸선뜻허락하기어려­운가장큰이유는건강문­제때문이다.화장품으로인한피부문­제에어린이는더욱취약­할테니말이다.김홍석와인피부과원장­은“색조화장품은알레르기­접촉피부염을일으키기­쉽다”며“어릴때이런위험에자주­노출되면성인때피부가­예민해져화장을전혀하­지못할수도있다”고경고했다.

그렇다고무조건막기도­난감하다.마치아이에게스마트폰­을언제쥐어줄지고민하­는것과같다.해결방법도비슷하지않­을까.스마트폰사용시간을제­한하는것처럼화장도범­위를제한(제품군혹은부위)하고특별한날엔마음껏­화장하게허락해주는이­벤트데이를만들어보자.중학교3학년이되면허­락해주겠다는식으로정­해도좋겠다.그럼아이도부모를믿고­기다려주지않을까.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