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서도,객실서도남해한려수도­가한눈에

JoongAng Ilbo - - 라이프 트렌드│레저 - 김나윤기자 [email protected]

경남남해군에있는사우­스케이프골프앤스위트(이하사우스케이프)는남다른지리적강점이 있다.한산도와여수를잇는해­상국립공원에자리잡고­있어서다. 골프장을방문하는사람­들은골프를즐기면서동­시에남해앞바다를눈앞­에서감상할수 있다. 골프클럽은숲이나나무­로만둘러싸인경우가많­지만사우스케이프에서­는육상·해상휴양지모두를경험­할수있다.부모님을모시고즐기는­데안성맞춤이다.사우스케이프는 골프 코스도 눈에띈다. 약 200만㎡에 달하는넓은단지에80­m폭의코스로구성돼있­다.쇼트홀(Short Hole)은바다위작은섬을떠올­리게하는3개아일랜드­형으로설계돼있다.특히16번홀은미국사­이프러스포인트의 16번 홀과함께‘세상에서가장멋진홀(World Greatest Hole)’로평가받고 있다. 벙커는리아스식해안처­럼필드와자연스러운흐­름으로연결돼사우스케­이프만의독특한스타일­을 자랑한다.클럽하우스는백색곡선­의콘크리트로지어져남­해절벽산등성이에위치­해있다.초록잔디위하얀클럽하­우스는마치영화‘아이언맨’속아이언맨의집을연상­케해사우스케이프내랜­드마크로불린다.여행의목적이숙소가되­는일명‘데스티네이션리조트’로서역할을한다.

사생활보호에신경쓴숙­박시설

숙박시설은 여행객의 사생활 보호를고려해설계됐다.클리프하우스는약10­만 평의대지에단 10채만있으며각각독­채숙소형태로리조트내­곳곳에흩어져있다.한채당3층규모이며4­개의룸으로구성된구조­다.층마다개별정원과넓은­테라스를마련해숙소안­에서도남해를즐길수있­다.클리프하우스는주중 8인 기준 1박당 480만원(세금 포함), 대관은6시간기준 450만원(세금포함)부터다.

리니어스위트는2인실­로부부나친구와머물기­에 적당하다. 총 49객실이준비된 리니어 스위트는 스웨덴의 덕시아나침대등가구와­집기가해외유명디자이­너의작품들로채워져고­급스러운분위기를연출­한다.

피로해소에초점맞춘부­대시설

사우스케이프는휴식공­간에도정성을다해 꾸몄다. 특히뮤직라이브러리는­웨스턴일렉트릭과크랑­필름을갖추고있어음악­을좋아하는방문객사이­에서반응이뜨거울정도­다.리조트푸드는이른바‘팜투테이블(farm to table)’콘셉트로남해청정해역­에서재배된유기농채소­와지역신선식재료로조­리한음식들을선보인다.

이밖에도흙으로빚어진­공간에서진행되는차움­스파,남해해안가절벽에조성­된트레킹산책등을조성­해놨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