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광팬내시vs리­버풀주주제임스

챔스리그결승앞두고팬­심경쟁제임스는리버풀­지분2%보유NBA수퍼스타내­시는손흥민팬

JoongAng Ilbo - - 스포츠 - 박린기자 [email protected]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챔피언스리그결승전을­앞두고장외에서‘팬심경쟁’이치열하다.

토트넘(잉글랜드)과 리버풀(잉글랜드)은 다음달 2일 스페인마드리드에서챔­피언스리그결승전을 치른다. 전세계에걸쳐두팀을응­원하는유명인사들이많­은데, 그중엔미국프로농구(NBA)의수퍼스타도있다.피닉스선즈출신스티브­내시(45·캐나다)는토트넘의골수팬이다. LA레이커스의르브론­제임스(35·미국)는리버풀열혈팬이다.

내시는지난9일미국블­리처리포트스튜디오에­서토트넘과아약스의4­강2차전을지켜보다눈­물까지흘렸다.토트넘이종료직전루카­스모우라의극적인골로­사상첫결승에진출하자­내시는“축구때문에눈물을흘리­기에는너무나이가들었­다”며감격스러워했다.

내시는 2005년과 2006년 NBA최우수선수(MVP)에뽑혔던명가드출신이­다. 2015년은퇴후미국­프로축구2부리그뉴욕­코스모스에서뛸만큼수­준급축구실력을자랑한­다.축구선수출신인그의아­버지존내시는토트넘연­고지인북런던 출신이다. 내시는토트넘홈페이지­를통해“아버지는화이트하트레­인(토트넘전홈구장)근처에서자랐고,할아버지도토트넘팬이­었다.내게도토트넘의피가흐­른다”고말했다.

내시는2008년토트­넘구단인수에도관심을­보였다.그의소셜미디어에는아­내와아이가토트넘유니­폼을입고있는사진이많­다.내시는특히토트넘공격­수손흥민(27)의팬이다.그는지난해3월 토트넘훈련장을방문해 “소니(손흥민애칭)는믿을수없는활약을펼­친다”고 칭찬했다. 지난해 8월 손흥민이아시안게임금­메달을따자내시는손흥­민의소셜미디어에‘예스, 소니(Yessss sonny)’란글을남겼다.

또다른NBA의스타르­브론제임스는지난8일­리버풀이4강2차전에­서바르셀로나에 대역전승을 거두고 결승에오르자흥분을감­추지못했다.소셜미디어에 “레즈(리버풀)를 위한놀라운밤이다.와우”란글과함께‘YNWA’란태그를달았다.리버풀응원가 ‘You will never walk alone(너는 홀로걷지않으리)’의줄임말이다.

마이애미와 클리블랜드에서 3차례NBA파이널우­승을이끌었던제임스는‘콥(KOP·리버풀팬애칭)’이자리버풀의주주다. 2011년 4월제임스의회사LR­MR이리버풀의모기업­팬웨이스포츠그룹과제­휴하면서제임스는리버­풀지분2%를보유하게됐다.투자금650만달러(약77억원)는 7년사이에5배가량오­른3200만달러(382억원)가됐다.

제임스는2011년리­버풀홈구장안필드를방­문해경기를관전했다. 2016년 7월리버풀이미국투어­에나서자‘만약선수가필요하면 돕겠다’는 농담을건네기도했다.

‘할리우드스타’새뮤얼잭슨과다니엘크­레이그등도리버풀팬이­다.국내에서는배우이시영­과아나운서신아영이리­버풀의광팬으로알려져­있다. 반면배우류준열과박서­준등은토트넘팬이다.이밖에도버락오바마전­미국대통령은프리미어­리그웨스트햄의팬으로­알려져있다. 미국뮤지션제이지는아­스널을좋아하고,비틀즈멤버폴매카트니­는에버턴팬이다.

‘토트넘과손흥민광팬’내시(왼쪽).리버풀열혈팬르브론.

[사진내시,제임스소셜미디어]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