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승도전류현진,진짜캐처는아내

부인배지현씨,원정경기응원내조홈에­선요리,원정가면맛집동행류현­진결혼한뒤심심하지않다 26일피츠버그전서7­승노려

JoongAng Ilbo - - 스포츠 - 김식기자[email protected]

“결혼하니까좋으냐?”

메이저리그LA다저스­의류현진(32)은지난해12월은퇴야­구선수들의모임인일구­회시상식장에서동료들­로부터이런질문을많이­받았다.지난해1월야구전문아­나운서배지현(32) 씨와결혼한뒤성공적인­2018시즌(15경기7승3패,평균자책점1.97)을보냈기때문이다.

류현진의대답은한결같­았다. “그럼요.심심하지않아서좋아요.”

이날시상식이끝난뒤류­현진은“내년에는20승에도전­하겠다”고선언했다.류현진은메이저리그에­서 14승(2013·14년)을두차례기록했다.한국에선2006년1­8승을거둔게가장좋은­기록이다. 20승고지를한번도밟­지못한그로서는원대한­꿈을말한것이다.

2019년 류현진은큰꿈을향해뚜­벅뚜벅걷고있다.지난20일류현진은신­시내티레즈와의원정경­기에서 7이닝무실점으로승리, 9경기만에 6승(1패)째를거뒀다.현재페이스를시즌끝까­지 유지한다고 가정하면 그는 정확히20승에도달할­수 있다.지난해메이저리그에서­20승을넘긴투수는2­명(블레이크스넬 21승, 코리클루버20승)뿐이었다.류현진의‘투구품질’을보면20승달성가능­성은작지않다.투수의능력을측정하는­가장객관적지표인평균­자책점부문에서류현진­은메이저리그전체1위(1.52)다.

류현진의빛나는여정을­아내가함께하고 있다. 배씨는이번신시내티원­정길에도동행했다.오하이오주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남편­류현진을열렬히응원했­다.그는응원모습을담은사­진을소셜미디어에공개­했다.

프로야구는정규시즌6­개월중절반정도를 원정경기로 치른다. 선수들은구단전세기를­타고이동하는데가족도­동행할수있다.선수별로호텔객실하나­가 배당된다. 그래서가족을동반해도­숙소는큰문제가없다.그러나비행기‘가족석’은한정적이다.류현진의원정경기대부­분을따라다니는배씨에­게좌석이배정되지않는­경우도 있다. 이번신시내티원정이그­랬다.이런경우배씨는따로이­동한다.멀고번거로운길이지만­배씨는즐겁게동행하고 있다. 배씨는LA 홈경기때는꼬리곰탕등­류현진이좋아하는음식­을직접 만든다. 원정경기에나서면함께­맛집을찾아다닌다.무엇보다도특별한취미­가없는류현진에게말동­무가된다는점이가장큰­내조다.

야구인들은류현진이결­혼한뒤안정감을찾으면­서집중력이높아졌다고­말한다.류현진이배씨와교제한­2년은그의야구인생에­서가장힘든 시기였다. 2015년왼어깨수술­을받고재활훈련을할 때였다.성공적으로복귀할확률­이7~8%에불과하다는비관론이­지배적일때둘은장거리­데이트를이어갔다.

류현진은결혼을발표하­며“힘들때큰힘이된,정말고마운사람”이라고배씨를소개했다.가장이된류현진은더성­실해졌다.미국에서그의개인훈련­을돕고있는김용일트레­이너는“예전의류현진은재능에­만의지했지만,지금은엄청나게노력한­다”고전했다.

총각 때 류현진에게 목표를 물으면“부상당하지않고평균자­책점을낮추는것”이라고말했다.유부남이된류현진의목­표는더크고구체적이다.설령20승에이르지못­하더라도그의가치는엄­청나게뛸것이다.

지난 겨울 다저스의 퀄리파잉 오퍼(연봉 1790만 달러·약 190억원)를 받아들인류현진은올시­즌뒤자유계약선수(FA)가 된다.메이저리그전문가송재­우해설위원은“류현진의현재활약을보­면계약기간 3~4년, 연봉 2500만 달러(약 300억원) 안팎의계약이가능할것­으로기대한다”고말했다.아내와함께하는승리의­여정은어디까지이어질­까.류현진은오는26일오­전8시15분(한국시간)피츠버그파이리츠와의­원정경기에나설것으로 보인다.부상자명단에있는 강정호(32·피츠버그)가건강을회복한다면류­현진과맞대결할가능성­도있다.

[뉴시스,배지현씨SNS]

지난1월출국하는류현­진과아내배지현씨.작은사진은신시내티로­응원을갔던배씨가소셜­미디어에올린사진.류현진의헬멧위에하트­이모티콘을붙였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