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가치더하고나눕니­다국내외사회공헌활동강화

삼성물산

JoongAng Ilbo - - 시선집중 -

삼성물산이 ‘삶의 가치를더하고나눕니다’라는슬로건아래사회공­헌활동을강화한다.

삼성물산은 건설·상사·패션·리조트부문별전문성을­활용해국내외다양한현장에서특색­있는사회공헌활동을해­왔다.미래세대에공정한기회­를, 지역사회에개선된생활­환경을,지구생태계의지속가능­성제고를3대사회공헌­방향으로삼고 있다. 특히삼성물산은‘미래세대’를중점분야로선정해,다양한교육환경에놓여­있는청소년에게배움의­기회를제공하고4차산­업혁명시대에필요한인­재육성에기여한다는방­침이다.

직업체험,진로개발위한‘메이커교육

2017년 시범사업을시작으로올­해3년째를맞은삼성물­산의‘주니어물산아카데미’는 미래세대교육에초점을­맞춘대표사회공헌활동­이다.청소년에게특색있는교­육기회를제공하고,미래사회를이끌인재양­성에기여한다는취지에­서개발한프로그램이다. 삼성물산의다양한사업­을이해하며직업체험과­진로개발을위한‘메이커교육’을주요콘텐트로한다.

주니어물산아카데미는­자유학기제에참여중인­중학생들을대상으로한­학기(15주,총30시간)동안전문강사를각학교­에파견해기본교육을진­행한다.교육과정중학생들은삼­성물산4개부문사업장­을방문해다양한과제를­수행하며여러산업분야­에대한관심과이해를높­이고,문제해결능력을기르게­된다.주니어물산아카데미프­로그램은국내외에서다양한사업을수­행중인삼성물산의특성­을살렸다. 건설(건설부문)과무역(상사부문),의류(패션부문),테마파크(리조트부문)등에이르는삼성물산의­사업아이템을학습소재­로활용한다.특히각분야에서다양한­경험과노하우를쌓은삼­성물산임직원50여명­이프로그램에참여해학­생들의생생한직업체험­과진로개발을돕는다.

주니어물산아카데미는­견학중심의체험활동뿐­만아니라구체적인직업­교육과다양한진로개발­의기회를원하던일선학­교와학부모,학생들에게높은평가를­받고있다.

교육환경개선,의료지원사업수행

삼성물산은사업부문별­특성에따라국내외다양한환경의미래세­대에게양질의기회를제­공하기위해교육환경개­선,의료지원등의사업도수­행하고있다.건설부문은해외빈곤지­역아동들을위해교육시­설을건립하는‘드림투모로우(Dream Tomorrow)’ 사업을실시중이다. 2012년 인도네시아다다판마을­초등학교건립을시작으­로태국·베트남·인도·몽골등지에교육·의료시설건립과개보수­를진행해안전하고위생­적인교육환경을만드는­데앞장서고있다.

상사부문은다문화가정­아동들과임직원가정이­함께하는역사교육프로­그램‘고 투게더(Go Together)’ 사업을2014년부터­펼쳤다.다문화가정아동이한국­인으로서의정체성을확­립하는데도움이될수있­도록지원하는역사유적·문화탐방,역사토론프로그램이다.더불어한국펄벅재단과­함께저소득다문화가정­아동에장학금지원사업­도진행중이다.

패션부문은2006년­부터저소득층아동들의­개안수술을돕기위한‘하트포아이(Heart For Eye)’캠페인을실시하고 있다.사랑과나눔의메시지를­담은캠페인의류판매기­금과삼성서울병원의료­진의도움으로지난해까­지총 319명의시각장애아­동이사시교정수술,의안삽입수술등의치료­를받았다.

리조트부문은 희소·난치성 질환을앓고있는아동들­을위한후원사업을20­04년부터진행하고있­다.의료비와재활비지원뿐­만 아니라, 오랜투병으로지친아동­들에대한사회의관심을­유도하고아동의자신감­을북돋우기위한정서교­육의 하나로 희소·난치성 질환아동들로구성된‘희망의소리합창단’을13년째지원하고있­다.

한편삼성물산은주니어­물산아카데미를비롯해­국내외미래세대가한층나은­환경에서자신의역량을­개발해더나은삶을살수­있도록도움을주는사업­을지속해서추진할계획­이다.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기자[email protected]

아동권리체험놀이축제­개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전­북종합사회복지관은지­난18일‘신나게,더신나게!오늘은뭐하고놀지?’를주제로아동권리체험­놀이축제를개최했다. 전주흑석골지역주민과­함께하는축제로올해8­회째다. 오감놀이·생태놀이·권리교실·기부방방등다양한체험­프로그램이마련됐다.

기빙플러스가락시장역­점오픈

밀알복지재단이지난2­1일서울송파구에기빙­플러스4호점인‘가락시장역점’을열었다.기빙플러스는기업에서­후원받은새상품을합리­적인가격에판매해수익­금전액을취약계층을위­해쓰는기업사회공헌상­점이며,각지점당2명이상의장­애인이근무한다.재고및이월상품을최대 90%까지 할인된가격에판매할예­정.기빙플러스제휴문의: 070-7462-9058.

삼성물산이사업부문별­특성에따라미래세대를­위한다양한사업을수행­하고있다.이중상사부문은다문화­가정아동들과함께한국­의역사유적지를탐방하­는‘고투게더사업’을진행한다.아래는주니어물산아카­데미체험학습에참여한­중학생들이교량·타워등직접만든제작물­을선보이는모습. [사진삼성물산]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