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대비한‘혁신융합학부’교양대학선인성창의중점교육도

백석대

JoongAng Ilbo - - 도약하는충청 -

AR/VR융합전공소셜비즈니스융합전공컬처테크융합전공글로벌MICE융합전­공. 천안백석대가창의적인­인재를길러내기위해올­해신설한‘혁신융합학부’를구성하는전공들이다.백석대는 시대의 변화와 흐름에 발맞춰다양한시도를하­고있다.

그 중심에는 혁신융합학부가 있다. AR/VR융합전공은공학적­인지식과미학적인감성­을겸비한AR/VR테크니컬아티스트­의역량과글로벌기술경­쟁력을갖춘인재를양성­하는것이목표다.소셜비즈니스융합전공­은NGO및비영리단체,소셜벤처기획및창업, 1인미디어제작,기업의사회공헌팀등에­서일할인재를만든다.컬처테크융합전공은문­화예술,미디어, ICT분야전문인재를­양성한다.글로벌MICE융합전­공은산업현장에필요한­어학,기획·운영능력, IT기술,문화콘텐츠기획·활용등의융합교육을통­해관광분야의전문성을­극대화한다.

혁신융합학부는신입생­을받는방식의일반학부­와달리2~3학년재학생을모집해­주전공과함께복수전공­을하는방식으로운영된­다.

백성희기획처장은“4차산업혁명도래에따­라대학교육은변화와혁­신이필요한상황이다.이에백석대는혁신융합­학부신설을통해대학혁­신을위한선택과집중을­시도했다”며“융합전공학생들의다양­한성과를평가해학부구­조개혁의틀을마련할계­획”이라고말했다.

‘교육은 사람을사람다운사람으­로새롭게바꾸어가는 일’이 설립취지인백석대는2­017년부터‘백석교양대학’을운영중이다.교양교육전담기구인교­양대학에서는섬김의 인성, 기초학문역량,의사소통과글로벌역량,창의융·복합능력등을4대중점­교육으로설정,교양교육을하고있다.

인문사회자연계열등폭넓은강의­구성을통해학생들이균­형잡힌교양감각을기를­수있도록했다.대학은신입생이안정적­으로대학생활에정착할­수있도록평생담임교수­제도를도입했다.이제도는입학부터졸업­후사회생활까지인생의­멘토(교수)가다양한고민을해소해­주는역할을한다. 박진호기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