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5G비교하고,연예인과데이트즐기고

“여긴오아시스예요.상상한모든게이뤄지죠.” 2045년미래를그린­영화‘레디플레이어원’에서한등장인물이가상­현실(VR)을체험하며한말이다.이미래의모습이지금우­리눈앞에펼쳐지고있다.많은데이터를한번에빠­르게전송할수있는5G(5세대이동통신)의등장으로VR을비롯­해증강현실(AR)·홀로그램등초감각적디­지털세계를일상에서즐­길수있게됐다.하지만‘백문이불여일견(100번듣기보다한번­보는게 낫다)’. 5G세계를맛보기위해­서울강남대로한복판에­문을연팝업스토어‘일상로5G길’로지난22일찾아갔다.

JoongAng Ilbo - - 라이프 트렌드 - 라예진기자 [email protected]

체험자73% LG유플러스꼽아5G­가만든다양한콘텐트가­상·증강현실로생생히체험

사람들이 벽을 향해손을 내밀며흐뭇하게웃음 짓는다. 한사람은손을흔들고또­다른사람은누군가의손­을잡듯이손가락을살포­시접는다.혼자허공을휘젓는모습­처럼보이지만이들은헤­드셋을쓰고VR속에서­가수겸배우차은우와선­상파티데이트를 즐기는 중이다. VR을체험한직장인최­유리(29)씨는 “VR 기술이어느정도인지늘­궁금했는데 5G로 체험해보니차은우가바­로눈앞에있는것처럼너­무생생해나도모르게인­사하고반갑게웃었다”고말했다.

팝업스토어‘일상로5G길’인기

5G 기술을활용한콘텐트를­경험하는 팝업스토어 ‘일상로 5G길’이지난달1일문을열었­다. LG유플러스가마련한­이공간은지상2층규모­에5G기술기반의다양­한VR·AR 체험존으로꾸며져 있다.이달말까지운영되며누­구나 5G기술을체험할수있­다.이팝업스토어는‘AR레스토랑’ ‘VR혼밥식당’ ‘U+스포츠펍’등공간마다이야기와콘­셉트를설정해방문자가­각상황에맞는기술과가­상세계를경험할수 있다. 한켠엔5G를 적용한 최신 스마트폰들이전시돼있­다. LG유플러스와KT, SKT 등이동통신3사의5G­기술기반콘텐트를비교­할수있는‘비교체험존’도있다.이용자는이곳에서블라­인드테스트를통해체험­하면서각서비스를직접­비교할수도 있다. 통신사이름을가린채3­사의VR콘텐트를 사용한 뒤 가장 만족스러운서비스를 고르면 그 기술이 어떤통신사의것인지알­려준다.감동빈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2팀장은“지난10일문을연비교­체험존에는20일까지­누적방문자가 3200여 명에이른다.하루평균평일에는23­0여명,주말엔360명이찾아­올정도로관심이크다”고말했다.그는이와함께“지난 20일까지블라인드테­스트결과스타데이트V­R 체험프로그램의경우 LG유플러스를선택한­사람이 73.6%, A사 14%, B사 12.4%로 집계됐다.음악방송프로그램은 LG유플러스73.2%, B사 17.1%, A사9.7%순이었다”고했다.그는이어“블라인드테스트결과는­이용자모두에게공개되­므로기업입장에선큰모­험이지만LG유플러스­5G기술력이우수하다­는자신감에과감히도입­했다”며취지를설명했다.비교체험존에 참여한 김인수(25)씨는“지금은LTE스마트폰­을사용중이지만조만간 5G 스마트폰으로바꿀생각­이다.한곳에서3사의VR콘­텐트를비교해보고차이­점을한눈에파악할수있­어통신사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됐다”며“체험해보니화면이나입­체감등이선명하고빠르­게움직여도잔상이없어­어지럽지않은콘텐트를­선택했다”고말했다.현실 세계에 가상세계를 합성해 보여주는 AR(증강현실)존도마련됐다. ‘U+ AR 클럽’에 가면방문자는 증강현실 기술로 아이돌가수와춤출수 있다.이용자가노래를 고르면 해당 가수가 화면에나와마치가수와­같은공간에서춤을추는­것처럼보인다.팝업스토어에서촬영한­영상은자신의SNS에­도 올릴수있어특히청소년­과20대에게 인기다. ‘AR레스토랑’에서는 5G스마트폰화면을통­해 원하는 연예인과 식탁에 앉을수있다.화면속연예인의몸크기,시선 등을 손가락으로 조작할 수도있다. AR레스토랑을 체험한 직장인황인화(27)씨는 “각 공간을 체험형 미술관처럼 꾸며놔 사진 찍기도좋고호기심도채­워줘재미만점”이라며“5G가도입되면달라지­는 게 무엇인지 예전엔 몰랐는데이곳에서체험­하고난뒤AR부터VR,홀로그램까지다양한첨­단기술을스마트폰으로­간편하게즐길수있는건­물론이고5G와관련된­참신한 아이디어도 떠올랐다”고말했다.

한달보름만에방문객3­0만명돌파

5G기술로골프·야구같은스포츠를관람­하는 U+스포츠펍도 있다. 방문자는원하는경기장­면을골라듀얼화면에서­다양한각도로경기를볼­수있다.감팀장은“5G기술이생활에가져­올변화를미리확인할수­있도록일상로 5G길 팝업스토어를 꾸몄다”며“지난15일기준누적방­문객이총 30만명을돌파했다.특히평일방문객이개관­당일1500명이었던­것과비교해세배넘게급­증했을정도”라고말했다.

프리랜서인성욱

지난달1일서울강남대­로에문을연팝업스토어‘일상로5G길’에는1 AR레스토랑2 U+스포츠펍5 VR극장6 U+ AR클럽7이통3사비­교체험존8 VR혼밥식당등다양한­공간이5G기반으로마­련됐다. 3과4는팝업스토어외­관과내부장식모습.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