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웍스·디즈니출신교수진저력­애니메이션대학국제랭­킹7위올라

청강문화산업대애니메­이션스쿨

JoongAng Ilbo - - 메트로 - 파주=전익진기자ijjeo­[email protected]학생들이팀프로젝­트를하는청강산업대애­니메이션스쿨창작스튜­디오. [사진청강산업대]이천=최은경기자[email protected]

지난 27일 오후 2시, 경기도이천시청강문화­산업대학교고성욱애니­메이션스쿨원장연구실­문을열자책상·컴퓨터대신각종공구와­합판이가득했다.고원장은“학생들스튜디오에놓을­식탁을만들고있다”며“매년봄·가을학기가끝나면학생­들교육환경을개선하기­위해직접필요한작업을­한다”고말했다.

청강산업대애니메이션­스쿨은지난달25일글­로벌리서치단체‘애니메이션커리어리뷰’의‘인터내셔널애니메이션­스쿨랭킹’에서올해애니메이션교­육기관및대학랭킹7위­에 올랐다.이단체는 2012년부터 매년전세계게임디자인,그래픽디자인,디지털아트분야대학과­전문교육기관을조사해­순위를발표한다.

고원장은성과를낸비결­중하나로전임교수17­명등40여명의현장경­험이풍부한교수진을꼽­았다.그는“픽사·드림웍스등에서 3D 애니메이터로근무한정­광조 교수, 디즈니·드림웍스등에서애니메­이터등으로활동한마이­크누엔교수등교수진의­글로벌교육경쟁력이뛰­어나다”고설명했다.팀프로젝트역시이학교­의특징이다. 스쿨지하1층에는작업­대수백개가놓인탁트인­스튜디오가있다.학생들은이곳에서지도­교수와함께개인창작물­을제작하거나산학프로­젝트에참여한다.국수빈(16학번)씨는“수업시간이아니어도전­문스튜디오공간에서다­른학생들과함께상주하­며팀프로젝트작업을할­수있어좋다”고말했다.이스쿨은몇년전부터이­곳에서탄생한작품들을­안시·자그레브·히로시마등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출품해­다수수상작을배출했다.보통한해 50여개작품이나오는­데이가운데 10~15개가상을받아왔다.작품은유튜브에서도좋­은반응을얻고있다.애니메이션스쿨채널2­개의구독자수는50만­명을넘는다. 1000만원대수익을­낸학생도있다.김성용교수는“알리는데서한단계더나­아가상업화를추진하고­있다”고말했다.

이스쿨은학생과기업을­연결해상업화하는것을­목표로하고있다.올해말네이버·카카오·CJ같은콘텐트대기업­이참여하는 데모데이를 열고 외부투자를받아인큐베­이팅스튜디오를열계획­이다.고원장은“한국애니메이션산업계­가아직선뜻학생들작품­에투자하는분위기가아­니다”며“함께도전정신을발휘해­산학협력성과를이뤘으­면한다”고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