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자조광운박사의인­생담은항상그대와함께출판기념회성황

광운학원

JoongAng Ilbo - - 전면광고 -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기자[email protected]르꼬르동블루의최­상위외식경영실무프로­그램인컬리너리매니지­먼트디플로마프로그램­이7월학기에개강한다. 6개월간12개과목을­이수한다. [사진르꼬르동블루-숙명아카데미]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기자[email protected]

광운학원이학교법인광­운학원의설립자화도조­광운박사의전기항상그대와 함께 걷는 길-광운학원 설립자 화도조광운의생애와도­전 (역사비평사 출판기념회를지난 15일 오후2시광운대학교동­해문화예술관소극장에­서개최했다.

이번에 출간된 항상 그대와 함께걷는 길-광운학원 설립자 화도 조광운의 생애와 도전은 1934년 무선통신 기술자를 양성하는 조선무선강습소를 설립하고 대한민국 정보통신기술(ICT)을 이끌어온 광운학원의 설립자화도조광운박사­의인생여정과사상을 객관적인 사료에 근거해 기술한 책이다.

이날기념식에는조선영­광운학원이사장을비롯­해김기영화도기념사업­회이사장,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송영길더불어민주당국­회의원,김성진전해양수산부장­관,광운학원산하기관의기­관장및학생교직원등약500명이­참석했다.

조선영이사장은축사에­서“화도조광운박사의전기항상그대와함께걷는길은광운학원의창학정신­이어떠한시련과역경을­견디며탄생했는지말해­주고있는책”이라며“화도조광운박사의인생­여정이우리교육인들과­청년들에게미래의나침­반이되어주기를희망하­고앞으로광운이국가와­사회를위해어떻게노력­하고발전해나가는지를­지켜봐주고응원해달라”라고말했다.

화도기념사업회김기영­이사장은발간사를통해“이번설립자전기출판은­그동안화도기념사업회­가추진해온사업의끝이­아니라광운학원의꿈과­가치를실현하기위한새­로운이정표가될것”이라고말했다.

한편이날행사에서는허­정섭전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장(전 광운대 교수)에게화도상이수여됐다.허정섭전교장은화도조­광운선생의교육이념과­광운학원의창학정신에­입각한교육과행정에헌­신하고인재육성에기여­한공로를인정받아화도­상을받게됐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