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불안해뉴욕도쿄부동산에꽂힌부자­들

▼ ▼ ▲ ▼

JoongAng Ilbo - - 뉴스 -

지난 27일 오후서울역삼동신한아­트홀에서열린해외부동­산투자설명회.신한은행이고액자산가­를대상으로미국과일본­의부동산시장전망과투­자전략을설명하는자리­였다.비가쏟아지는날씨에도­100여 명이찾아와행사장을메­웠다.

강연자로나선컨설팅업­체나이트프랭크코리아­의이희성대표는“고액자산가들은 베트남·인도네시아 같은지역보다안전하게­자산을관리할수있는미­국시장을선호하는경우­가많다”고소개했다.그는“뉴욕맨해튼의고급주택­은매매가가최소50억­원으로투자이민까지고­려할수있다는장점이있­다”고전했다.

설명회에참석한50대­중반의자산가는“국내경제가불안해서미­국부동산을관심있게보­고있다”며“자녀도이곳에서공부하­고있어미래를생각한다­면미국이더나을거같다”고말했다.국내경제에대한불안감­이커지면서해외로눈을­돌리는고액자산가가늘­고있다.지난1분기경제성장률­이마이너스(-0.3%)를기록하고주식·부동산시장도불안한상­황에서국내에선‘재산’을지키기가쉽지않다고­보기때문이다.자산가들사이에선국내­실물경기는앞으로5년­간더나빠질것이라고보­는이가많았다.올해초KEB하나은행­이자산가922명의설­문조사를분석한결과(‘코리안 웰스 리포트’)다. 응답자의절반이상이경­기침체를예상했다.완만하게회복할것이란­전망은열명중한명꼴(10%)에그쳤다.

박승안우리은행TC프­리미엄강남센터장은 “60·70대자산가들은재산­을어떻게물려줄지에대­한고민이많다”며“한국경제가중장기적으­로더어려워질것이란전­망이많이나오면서이들

29일시장지표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