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학교폭력이모팬은떠난다

E글중심

JoongAng Ilbo - - 오피니언 - E글중심지기=이정원인턴기자

‘미투’ ‘빚투(채무 불이행)’에 이어 ‘폭투’까지…. 유명연예인들이과거학­교폭력을저질렀다는폭­로가이어졌습니다.가해자로지목된일부연­예인은잘못을인정하고­무대에서내려왔습니다.클럽‘버닝썬’사건에이어불거진폭투­는연예인인성문제에대­한논란으로까지 번졌습니다. 다른한쪽에서는게임중­독이질병인지아닌지를­놓고갑론을박입니다. 온라인이슈와네티즌의­생각을모았습니다.

 연예인 학교폭력에제일실망한­계층은학부모들입니다.팬이었지만등을돌리겠­다고들합니다. “학폭이어떤상처를남기­는지자식이당해보면알 거다.이모팬은떠난다”라고선언합니다.이번사태가학폭을크게­줄일계기가될수있다는­의견

학폭 자정 계기 될까=

도 있습니다.우상인연예인들이곤욕­을치르는모습을보면서­학생들스스로조심하게­되리란 주장입니다. 고교교사라고밝힌한네­티즌은“교사의지도에는콧방귀­를뀌던학생들이심각함­을깨달을것”이라는글을올렸습니다. “평생주홍글씨를달아버­리는것은지나치다”는일부동정론도나옵니­다.잘못을뉘우치고피해자­에게진심으로사과하면­기회를줘야한다는겁니­다.  게임중독은질병이라고­국제보건기구(WHO)가공식분류했습니다만,국내에서는논쟁이사그­라들줄 모릅니다. 대표적인반대론은이렇­습니다. “게임중독을질병으로등­록하는건치명적인오류­다.게임중독증세로사회성­이단절되는게아니라, 다른원인으로사회성이­단절돼게

“게임중독으로 조퇴?”=

임에빠져드는것이다.”여기에맞서질병이맞는­다는쪽은이런논리를폅­니다. “게임이아니라중독이질­병이라는것아닌가.알코올중독이질병이지­술이질병인가.”어느쪽이든지나친학업­스트레스때문에학생들­이게임에빠져든다는점­은수긍합니다.그러면서이런질문도던­집니다. “질병이라면게임중독으­로도조퇴가가능할까.”글쎄,조퇴하더라도PC방이­아니라병원에가야하지­않을까요.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대중의마음을읽­는다’는뜻을담아매일온라인­여론의흐름을정리하는­코너입니다. 인터넷(joongang. joins.com)에서만나보세요.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