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반려견‘진선미’온라인투표로뽑는다

JoongAng Ilbo - - 건강한가족 - 권선미기자[email protected]

제4회JT왕왕콘테스­트

반려동물 1000만 시대다.가족처럼감정을공유하­는 펫팸(pet-family)족이빠르게늘고있다.이런상호작용은정신·신체건강에도긍정적이­다.타인과상호교류가활발­해지면서사회적고립감­이나우울감을덜느낀다.반려동물과산책하

면 신체 활동량도 증가한다.반려견과함께살았던사­람은그렇지않은사람에­비해사망률이낮다는연­구도있다.

가족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다양한 활동도 늘고 있다.종합금융그룹J트러스­트그룹(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은‘제4회JT왕왕콘테스­트’를 개최한다.대국민온라인투표를통­해우리나라대표반려견­을선발하는반려견오디­션이다.올해JT왕왕콘테스트­에서는지역예선·본선과 패자부활전에 해당하는 끝장전, 전국본선등을거쳐톱3­반려견을선발할 예정이다. 오는 17일부터 지역예선을시작으로다­음달 28일까지 두달동안진행된다.

특히평가방식의공정성­을강화하기위해지역별­경쟁제도를 도입했다. 여기에서 전 국민이참여할수있는온­라인평가를통해반려견­을 선발한다.총상금은3000만원­이다.지역 예선은 ▷서울·인천▷경기▷대전·충청·강원 ▷광주·전라·제주 ▷부산·대구·울산·경상 등 5개 지역으로나눠 이뤄진다.지역예선에선온라인 평가를 통해반려견100마리­를선정한다.이후진행되는지역본선­에서도같은방식으로반­려견3마리를선발해전­국본선진출기회를제공­한다.탈락한반려견에게는또­한번의기회가있다. 끝장전이다.탈락한85마리의반려­견중최종우승을차지한­1마리도전국본선에진­출할수있다.전국본선은토너먼트방­식으로 진행된다.지역예선·본선과끝장전에서선발­된16마리의반려견이­경합을벌인다.

J트러스트그룹은 최종 톱3에 선정된우승견과견주에­게상금을지급하고향후­1년간JT금융그룹반­려견모델로활동할기회­를제공한다.최종우승을차지한반려­견주에게는우상상금과­동일한금액을반려견단­체에기부할수있는특전­도제공한다.

JT왕왕콘테스트의사­전참가신청은16일까­지다.만14세이상이면누구­나응모·참여가가능하다.지역예선에사전참가를­신청하면총300만원­상당의백화점상품권을­증정하는얼리버드이벤­트에자동응모된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