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라·미즈넷이어‘충전소’없애충원전년보다줄고­주주배당억제

JoongAng Ilbo - - BUSINESS - 이수기기자 [email protected]

카카오가카카오톡에서­가상 화폐(초코)를 무료로주던 ‘카카오톡 충전소’서비스를다음달2일종­료한다.그동안은카카오톡충전­소에서카카오스토리채­널소식받기를하거나앱­을내려받으면이모티콘­을구입할수있는초코를­얻을수있었다.카카오측은6일 “2015년 12월충전소서비스를­출시해3년여동안많은­사랑을받았다”며 “많은 관심과사랑에도불구하­고지속해서서비스하지­못하게된부분에대해사­과드린다”고밝혔다.

카카오톡충전소서비스­중단은 ‘수익성강화’와‘서비스슬림화’라는최근카카오의경영­방침에따른것이다. 카카오는이미포털다음­의‘아고라(1월 7일)’와 게시판서비스인 ‘미즈넷(4월 8일)’서비스를중단했다.카카오는서비스를슬림­화하는동시에수익성강­화를위한노력도병행중­이다.지난달초카카오톡의트­래픽을활용해브랜드광­고를할수있도록한 ‘비즈 보드’를도입한게대표적이다.

카카오는신규 인원충원도최대한자제­한다는방침이다.지난해4분기의실적 악화가대규모로인원을­충원한데서비롯됐다고­여기기 때문이다. 실제카카오는지난해4­분기286억원의당기­순손실을냈다.이와관련,카카오여민수대표는“지난해까지전사적으로­채용이마무리됐고,올해채용규모는전년보­다다소줄어들것”이라고했다.카카오는주주에대한현­금배당도최대한보수적­으로지급하기로 했다. 급변하는 IT 시장에대응하기위해선­어느정도실탄을쥐고있­어야한다는판단에서다.카카오는최근“IT산업의급변하는트­렌드,신사업투자확대로인한­불확실성으로,기존과비슷한수준(연간약100억원)의배당을실시할것”이라고밝혔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