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첫G ES연설“5G가인류번영기여”

JoongAng Ilbo - - BUSINESS - 오원석기자KT황창규­회장이5일(현지시간)네덜란드헤이그에서열­린‘글로벌기업가정신정상­회의(GES) 2019’에서연설하고있다. [사진KT]김경진기자 [email protected]

황창규KT회장이 4일(현지시각) 네덜란드헤이그에서열­린GES(글로벌기업가정신정상­회의)에서한국인최초로대표­연설을했다.올해9년째인GES 2019는 미국과네덜란드가공동­주최했다. 황회장은 GES의 ‘미래산업: 5G, 왜열광하는가’라는세션에서‘미래산업, 5G’란주제의연설을통해5­G가인류공동번영에기­여하기위한3가지방안­을제안했다.

황회장은먼저“이종산업간협력과융합­을확대해야한다”고강조했다.그는“한국의네트워크기술과­네덜란드의스마트팜,스마트시티를결합하면­엄청난시너지가창출될­것”이라고말했다.황회장은5G기술을통­해‘기업간 거래(B2B)’가 활성화될것으로전망했­다.그는“이전네트워크(LTE)가B2C(기업개인간거래)중심이었다면5G에선 B2B 거래가훨씬클것”이라며 “KT는 제조·물류·건강등다양한분야에서 B2B 협력사례를구축하고있­다”고설명했다.

5G가 단순통신네트워크가아­니라‘새로운플랫폼’이란점도강조했다.그는“5G는생산성향상뿐아­니라새로운일자리창출­등지속가능한성장을가­져올것”이라며“중소·벤처기업들의5G생태­계참여를독려하기위해‘5G 오픈랩’을구축해개방중”이라고말했다.

한편,황회장은3일저녁마이­크폼페이오미국국무장­관을만나세계최초 5G 상용화의성과를설명하­는자리를가졌다.특별만찬에선네덜란드­의스테프블록외교부장­관,시그리드카그국제통상­개발협력부장관등에게­5G와관련해협력을요­청했다.

경제브리핑

<글로벌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