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키색재킷에초록스커­트시원해서좋잖아

올여름2030이선택­한‘얼씨룩’흙·모래·나무색등자연색인기

JoongAng Ilbo - - 라이프스타일 - 유지연기자 [email protected]

지난 4월방영된MBC예능­프로그램‘전지적참견시점’에생소한패션용어가등­장했다.가수강민경이출연자유­병재의 옷차림을 보고 최신 트렌드라고지칭하며사­용했던 ‘얼씨룩(earthy look)’이다. 당시유병재는카키색상·하의를입고있었고,강민경역시베이지톤의­스트라이프셔츠와팬츠­를입고있었다.

얼씨룩은 ‘땅·흙(earth)’을 뜻하는단어에서파생된­용어다.흙·모래·나무등자연에서온색을­활용해자연스러움을강­조한스타일로베이지·브라운·회갈색·카키등의컬러를‘톤온톤(동일한색상을명도·채도가다르게조합)’으로겹쳐입는게특징이­다.예를들어베이지와이보­다조금더진한브라운을­매치하는식인데,채도가낮은뉴트럴컬러­특유의차분하고고급스­러운분위기를 낸다. 뉴트럴컬러란따뜻함과­차가움, 어느쪽에도속하지않는­중성색을말한다.어떤경우엔무채색을의­미하기도한다.

강민경의담당스타일리­스트정설씨는“정해진공식이있기보다­자연스러운컬러와소재­를사용하는것이얼씨룩­의특징”이라며“최근문화전반적으로인­위적이고과한화려함보­다본래의자연스러움을­추구하는분위기를반영­한것”이라고설명했다.

럭셔리패션브랜드의 2019 봄·여름컬렉션에도 얼씨룩은 여럿 등장했다.카키색새틴재킷에그린­계열리넨스커트를매치­한 페라가모,상하의를톤이다른베이­지로맞춘로에베,비슷한톤의베이지로신­발·바지·재킷까지맞춘스텔라매­카트니가대표적이다.이들룩의특징은소품까­지비슷한톤의컬러로맞­췄다는거다.베이지의상에오렌지브­라운신발,내추럴소재의베이지가­방을더한로에베룩은얼­씨룩의가장세련된형태­로꼽힌다.

2019 봄·여름시즌또다른유행컬­러인 ‘네온’이 Z세대(1995년 이후태어난세대)에어필한다면,얼씨컬러는지나치게화­려하지않으면서도스타­일리시한룩을완성할수­있어 20대 후반~30대후반의Y세대에­환영받고 있다. 또한여성복뿐아니라 남성복에도 적용되는트렌드다.

베이지·카키 의상은누구나옷장에하­나쯤갖고있어서스타일­링도 쉽다.정스타일리스트는“베이지·크림·아이보리·브라운·카키등내추럴컬러들을­톤온톤으로매치하고,노을빛오렌지또는붉은­흙색인테라코타컬러로­포인트를 주라”고 조언했다. 이때 리넨·면·라탄등의자연소재까지­맞추면한층멋스러운얼­씨룩을연출할수있다.

김현진 LF 마에스트로디자인실장­은“남성복의경우얼씨컬러­를활용한톤온톤스타일­링이밋밋해보인다면포­인트색상이나패턴을활­용하라”며“베이지계열에블랙또는­화이트등무채색아이템­을함께스타일링하거나,같은베이지계열컬러라­도스트라이프혹은체크­무늬등패턴에변형을주­면세련된분위기를연출­할수있다”고했다.

땅흙을연상시키는컬러의‘얼씨룩’.왼쪽부터페라가모,스텔라매카트니. [사진각브랜드]

얼씨룩에포인트를준다­면동일계열또는네온컬­러가좋다.의상로에베,가방마르니,머플러브루넬로쿠치넬­리. [사진각브랜드]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