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보다바쁜CF킹­라이언

상반기손12곳,라이언20곳등장값싸­고이미지훼손우려없어­인기

JoongAng Ilbo - - 뉴스 - 전영선기자 [email protected]

“그의하루는‘이디야’혹은‘맥심아이스커피’한잔으로시작한다.여유롭게커피향을즐긴­뒤주방에서간단한아침­을먹기위해‘테팔논스틱코팅프라이­팬’을꺼내달걀을부친다.오늘은마침여행가는날. ‘진에어’로예약을해두었다.이번여행의목적은골프­다.햇볕이따가울테니‘더페이스샵선케어관리­제품’과‘까스텔바작골프웨어’를여행가방에챙겨넣었­다.공항을가기위해집을나­서고보니목이좀마른것­같다.편의점GS25에들러‘유어스애플스무디’를샀다.역시음료는자기얼굴이­붙은게가장맛있다.저가항공은밥을안줄테­니세븐일레븐에서비행­전먹을‘라이언도시락’을사야겠다.”

‘국민캐릭터’로떠오르고있는라이언­이얼굴을내민제품으로­하루를구성하면대략이­렇다.카카오캐릭터사업부문­의전성기를이끈공로가­커 ‘라상무’로불리는라이언은요즘­광고모델로도활약이눈­부시다.라상무를필두로카카오­프렌즈캐릭터는식품·뷰티·패션·가구·주방용품·우표 등 업종을초월해인기를누­린다.

카카오프렌즈지식재산­권(IP)관련사업을하는카카오­IX에따르면카카오에­서분사한2015년부­터현재까지70여개의­제휴상품의‘얼굴’로활약했다.올상반기에만 20개에 달한다. 제휴상품외에도카카오­IX가직접만드는다양­한굿즈와사업에도활용­된다. 12개브랜드의광고모­델로활동하는축구국가­대표팀손흥민(토트넘홋스퍼)선수보다라상무가더바­쁜셈이다.

라이언은 키덜트와 밀레니얼 세대공략을위해많이쓰­인다.주방용품브랜드테팔은 11일 “키덜트와 ‘어른이’소비자로대표되는 24~39세 밀레니얼세대의마음을­잡기위해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어피치캐릭터와협업한­제품을내놓았다”고 발표했다.세븐일레븐도지난달카­카오IX와제휴를맺고‘라이언·어피치피크닉도시락’을선보였다.

라이언과같은캐릭터모­델의활약이늘어나는것­은월등한가성비때문이­다.기간이나판매수량에따­라지급수수료차이는있­지만,손흥민선수같은A급모­델과는비교할수없을정­도로저렴하다.실수를저지를일도없으­니제품이미지를훼손할­위험도없다.게다가내놓기만하면거­의완판된다. GS25김도경음용식­품팀MD는“식음료상품은스타모델­로제휴상품을출시하는­것보다인기캐릭터와제­휴하는것이가성비가좋­다”며“변함없이친근한이미지­와인지도가검증된데다­모델로서의평판리스크­도없어선호하고있다”고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