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장요가,북콘서트,키즈캠프올여름호캉스성지는?

특급호텔서머패키지트­렌드SNS인증사진6­0만개이상사진명소,미식갖춰야인기아이와­함께하는키캉스도

JoongAng Ilbo - - Week& - 백종현기자[email protected] <호텔+바캉스>

바캉스의계절이다.특급호텔에서만큼은성­급한호들갑이 아니다. 인터파크투어에따르면­올해 6·7월 국내숙박예약이전년보­다각각 40%, 51% 증가했다. 예년보다더위가일찍찾­아오면서호텔을찾는수­요도확늘었다.물론‘호캉스(호텔에서즐기는바캉스)’의유행도한몫한다.올여름에도호텔마다호­캉스족을잡기위해다양­한패키지를내놓았다.

인증샷명당을찾아서

호캉스족은수영장을사­랑한다.인스타그램에서‘#호캉스’를검색해보자.포스팅 60만 개가운데절반가량이수­영장배경이다.수영장인증샷?다른거없다.확트인야외면좋고,한적하면더좋다. 그래야예쁘게나온다.인스타그램성지로통하­는힐튼부산,제주히든클리프의야외­수영장도비슷한환경이­다.

제주신라호텔이3월시­작한‘플로팅요가(3만원)’도그점을정확히노렸다.물위에매트를띄워놓고­하는요가인데,어덜트풀에서매일오전­8시부터40분간진행­된다.수영장오픈시간보다1­시간먼저다.그나마도선착순10명­만받으니한적하다.수영장을독차지한듯한­사진을누구나찍을수있­다.플로팅요가를앞세운여­성전용‘레이디스홀리데이’패키지도있다.무제한와인파티(또는루프톱뮤직파티)초대권이주어진다.

수영장이또전부는 아니다. 부티크호텔레스케이프­는수영장없이호캉스족­의핫플레이스가된경우­다.실크자수벽지,앤티크한가구,화려한색감의바닥등등 19세기 프랑스귀족풍으로꾸민­인테리어가워낙화려하­다.오죽하면그냥지날법한 엘리베이터나, 공용화장실수도꼭지가 SNS에 올라올까.레스케이프는호텔분위­기를살려프랑스살롱문­화테마의패키지를내놨­다.최상급스위트룸과이벤­트룸등에서뮤직클래스­나북콘서트를즐긴다.

이른바‘먹방호캉스’도있다.이를테면콘래드서울의‘37빙수’는 호텔먹방인증샷의대표­메뉴라할수있다.드라이아이스가깔린돔­형태의그릇에담겨나오­는데,뚜껑를열면뽀얀연기가­한꺼번에쏟아지며빙수­를감싼다.콘래드서울의‘테이스트오브써머패키­지’는호텔에서하루를보내­며빙수와누들,수제맥주등맛본다.

아이는놀고,부모는쉬고

호캉스는젊은여성의전­유물이아니다.서머패키지이용객의7­0%는어린이를동반한가족­이다.부모입장에서생각해보­자.호텔만큼 안전하고, 쾌적한피서지도 드물다. 그렇다보니호텔도가족­을타깃으로한프로그램­을경쟁적으로내놓고있­다.

롯데호텔제주는아이를­위한올인원호텔로 통한다. VR체험존과인조아이­스링크를갖춘‘플레이토피아’를비롯해어린이도서관­과실내놀이터등이있다. 20개의헬로키티캐릭­터룸은지난해여름성수­기점유율이90%에이를만큼인기였다.아이를최대11시간까­지돌봐주는‘에이스키즈캠프’도8월말까지운영한다.전문강사가피자만들기,미니골프등다양한놀이­를함께한다.잠시나마육아에서벗어­나호캉스를즐기려는젊­은부부에게인기다.

장거리이동이어려운가­족에겐도심호텔이여러­모로이롭다.켄싱턴호텔여의도는대­표적인‘키캉스(키즈+호캉스)’ 호텔이다.오는8월까지실내놀이­공간 ‘포인포 키즈 라운지’ 이용, 키즈클래스(영어·요리·만들기·색칠공부)를묶은서머키즈패키지­를판매한다.객실에자동차침대와아­동용텐트도마련돼있다.어린이용목욕가운과슬­리퍼,곰인형도선물로준다.

파크하얏트부산도7월 27일부터 8월17일까지어린이­투숙객을대상으로무료­체험교실을 연다. 요일별로무알코올칵테­일 만들기, 패밀리필라테스등체험­행사를진행한다.

여름이길어지면서호캉­스족이늘고있다.멀리떠날필요없이빼어­난수영장,레스토랑등을갖춘호텔­에서휴가를보낸다.사진은호캉스족사이에­서새로뜨고있는‘플로팅요가’. [사진제주신라호텔]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