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꼬리맥라렌570S의최종진화형인600LT가등장했다.꼬리가길지는않지만성능개선은눈부시다

Motor Trend (Korea) - - CONTENTS - 글_류민

신형C클래스가한국땅을밟았다. C클래스는1982년190(코드네임 W201)으로데뷔해메르세데스벤츠세단라인업의막내자리를지키며지금껏약950만대가판매된베스트셀링모델이다.이번에출시되는모델은지난 2014년데뷔한5세대의부분변경버전으로,이전C클래스에서약 6500개의부품을바꾼것이특징이다.무려절반이상을새로구성한셈이다.

하지만변화폭은일반적인부분변경과비슷해보인다.겉모습에선앞뒤램프와범퍼,그리고라디에이터그릴정도만눈에띈다.사실이번변화의핵심은폭이아닌내용이다.국내에는아직소개되지않았지만,해외에선C클래스부분변경과거의동시에A클래스의세단도데뷔했다.그렇다. C클래스가드디어세단라인업의막내를벗어나게된것이다.이번C클래스가정교하게다듬은프로젝션렌즈에광섬유를엮어넣은 LED하이퍼포먼스헤드램프같은고급장비를갖추게된게바로이런이유때문이다(84개의LED를사용하는멀티빔LED 헤드램프도옵션으로준비된다).신형헤드램프는수공예품과같은뛰어난디테일을자랑한다.

어차피C클래스가엔트리모델도아니었는데세단라인업의막내를 따지는게뭐가그리중요하냐고

반문할수도있다.하지만메르세데스벤츠라인업의핵심은예나지금이나세단이다.벤츠가CLA를세단이아닌4도어쿠페라고부른게이를방증한다.시장이나자신들의노하우가아직충분히무르익지않은상태에서덜컥앞바퀴굴림기반의소형세단을투입할수없었던것이다.

실내에녹아든변화의결도이런

맥락을따르고있다.이전보다한층더고급스럽다.운전대는부분변경S클래스에새로들어간것과같은디자인이며,계기반은 12.3인치신형디지털디스플레이다.커맨드디스플레이역시 10.25인치 고해상도와이드버전으로바꿨다.커맨드는 애플카플레이와안드로이드오토를지원하는NTG 5.5 버전이다.이제외부에서스마트폰으로엔진시동을걸고공조장치도켤수있다.

가장먼저데뷔하는모델은신형 2.0리터4기통디젤엔진과9단자동변속기를맞물린C 220 d다.배기량을약 0.2리터줄였지만최고출력(194마력)은 24마력이늘었다.엔진무게는16퍼센트줄었으며최대토크는이전과같은 40.8kg·m다. ‘약 6500개의부품 교체’라는,이번C클래스와완벽히같은문구를내세웠던S클래스부분변경모델이조종감각과승차감에서적지않은변화를보였다는걸감안하면,이번C클래스역시섀시를세심하게개선했을가능성이크다.최근메르세데스는섀시를점점더유연하게세팅하고있다.참고로C 220 d의가격은 5520만원이다(아방가르드).가솔린과플러그인하이브리드모델,그리고고성능버전인AMG모델은내년에출시된다.물론쿠페와카브리올레역시마이너체인지모델로교체될예정이다.

C클래스가한결고급스러워졌다. A클래스세단을염두에둔변화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