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은계속된다

Motor Trend - - First Drive 2019 Jaguar I-pace -

재규어I페이스e트로피:

재규어모터스포츠팀은유구한역사를갖고있다.르망에서의성과가가장잘알려져있지만의외로랠리등다양한레이스에서우승전적을보유하고있다.게다가재규어는F1팀을보유한적도있다.재규어I페이스e트로피는이전통을물려받으려한다. e트로피는2019년 FIA포뮬러E챔피언십의서포트시리즈인원메이크레이스를위해개발됐다.이시리즈는‘어라이브-앤드-드라이브’레이스(비용을지불하고경기에참여하는기록경쟁)방식으로치러진다.약53만달러를지불한출전선수들에게레이스를위해완벽히준비된재규어가주어진다.사고가발생하면재규어정비팀에게수리를맡기면된다.하지만수리·보수비용은별도로지불해야한다. e트로피에출전하는경주차는I페이스의개조버전이다.차체앞쪽부터뒤쪽서스펜션을잇는롤케이지를장착했지만실내내장재대부분을들어내무게는227킬로그램이나줄었다.서스펜션은XE프로젝트8에쓰이는부품을사용해개조했다.브레이크는강철대형디스크와대형캘리퍼를조합한‘AP레이싱’의제품이다.배터리팩을포함한파워트레인은I페이스의것을그대로사용한다.하지만윌리엄스F1팀엔지니어들이다듬었다.회생제동모드는물론출력과토크의비중등광범위한튜닝이가해졌다.전기모터는더욱전투적으로배터리의파워를빨아들인다. e트로피의22인치휠에는미쉐린의트레드타이어가장착된다.잘알려져있다시피,포뮬러E경주차도슬릭이아닌트레드타이어를사용한다.따라서미쉐린은일반도로용타이어제작에사용되는기술을대부분그대로도입하고있다.

레이서재규어I페이스e트로피의최고출력은일반버전과같다.하지만무게가약227킬로그램이나가볍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