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달리다

땅위를달리는게지루해졌다면서해대교를타보자.서해대교에서바라보는낙조와화해당간장게장맛에눈이휘둥그레질거다

Motor Trend - - Stop By -

인스타그램에뜬레드불레이싱의동영상이시발점이었다.레드불F1 경주차가미국샌프란시스코에있는골든게이트다리를달리며등장했다.바다위에떠있는다리를질주하다가다리끝에서요금을지불하라는안내판을가볍게무시하고지나치는것으로동영상은끝이났다.대단할것없는동영상을보고나서말로설명할수없는해방감이온몸에퍼졌다.이적의‘하늘을달리다’가아니라바다위(다리)를달리고싶다는생각이머릿속에가득했다.저멀리샌프란시스코까지갈필요도없었다.국내에도바다위에있는다리가꽤많기때문이다.가깝게는영종대교,인천대교,멀리는광안대교,거가대교등이다.그중에서도서해안고속도로구간에서경기도평택과충청남도당진사이아산만바닷길을잇는서해대교는‘푸른바다위구름다리’라고불릴만큼아름다운풍광을자랑해달리기참좋다.

서해대교는총길이7.31킬로미터로 긴편은아니지만왕복6차로로서해에서는보기드문초대형다리다.차로가넓어옆에있는차를신경쓸필요도없다.서해에있는해안도로는대부분바다와거의닿을듯고도가낮아이들을잇는다리역시해수면에서높지않은곳에있다.다리위에서창문을조금열면짜디짠바다냄새와바람이실내로들이치는데,마치잔잔한바다위에서보트를타고달리는기분이다.단,다리위에서빠른속도는절대금지다.가끔강풍이불어차가옆으로살짝밀리기때문이다.

이를무시하고가속페달을깊게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