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POINT

Motor Trend - - Stop By -

차체를이리저리잡아채도거뜬하게바로잡는모습이감동적이다.그냥작은SUV로알고탄현대코나의주행성능이기대이상이다. SUV코스프레하느라차체가약간높지만,타이어가바닥을부여잡고달리는감각이탄탄하다.아주만족할주행성능이었다. SUV라는의미를떠나꽤괜찮은차였다.

포드머스탱GT를타면서미국차‘포드의가치’를새삼느낀다.오랜시간장수하는비결은참많은것을담은차라는거다.이런생각을하다보면머스탱보다가치가큰쉐보레카마로는당장사야만할것같다.

미국산픽업트럭F150의승차감은롤스로이스같다.리지드액슬에판스프링을달았지만달리는감각이어느고급차부럽지않다.픽업트럭수요가많은미국에서그들은짐싣는트럭을고급차로만들었다.이익을많이내고싶어서다.때문에선택이다양해진픽업트럭은수요를더욱부채질하고픽업은대세로자리잡았다.

BMW 6시리즈GT는독특한매력이있다. 5시리즈값으로7시리즈의럭셔리와주행질감을즐기는 거다.구형보다커졌지만오히려날렵해보이는디자인재미가 느껴진다.유독우리나라에서인기가많다는데,우선나부터이렇게애매한차에흥미를느낄줄몰랐다.

마세라티르반떼는별기대를하지않았는데생각보다 좋았다. SUV지만무게중심이적당히낮아마구몰아칠수있었다.마세라티만의배기음속에슈퍼카처럼달린다.성능이슈퍼카에는살짝못미쳐도마음은다를바없었다.마세라티의모델중가장흥미롭다.

벤츠GLC쿠페는분명히GLC보다못한실용성에도불구하고나를끌어당긴다.뭉툭한차체가예쁘다고생각한다. GLE가우락부락하고터프한멋으로어필하는데,같은형태의차GLC쿠페가전하는분위기는전혀다르다.나는쿠페형SUV에세뇌돼간다.

푸조5008은콘셉트카분위기의운전석부터좋아할부분이많았다. 7인승임에도적당한크기에서유럽차의매력이진하다.그런데내가좋아한작은운전대는타이어가노면을심하게타는바람에조작이힘들어살짝당황스러웠다.

사진으로본BMW X4신형은괜찮았다.보닛이조금부풀어오르고,전체적으로통통한기분을더한차는구형(시승차)의어색함을많이지웠다.디자인이란아주작은차이가커다란감각의차이를부른다.갖고싶은차와아닌차의차이다.그차이는말로설명이어려운데,그냥같이느끼면된다.

지난해시승한차중여기언급하지않은차들은심심하거나,뭐그냥그랬다.

BMW M4 컨버터블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