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미터뒤로달리기

Motor Trend - - Toyota Prius C - 글_박호준

시작은간단했다.그냥재미있을것같았다.곰곰이생각해보면매달수십대의차를시승하지만,뒤로달려본적은한번도없었기때문이다.물론‘후진주행을가장안전하게하는법은최대한안하는것이다’라는강병휘레이서의말처럼뒤로달리기는좁은시야와뒤바뀐방향감각탓에쉽지않다.그러니행여따라할생각은말기바란다.

레이스는50미터직선코스를한대씩달린후

기록을비교하는방식으로진행됐다.보기드문시합에앞서그자리에있던에디터(라고쓰고프로참견쟁이라고읽는다)들은너도나도한마디씩거들기시작했다. “어차피출력높은차가이기겠지”라고김선관에디터가말하자류민에디터는“아니야,후진기어비에따라결과가달라질수있어”라며받아쳤다.그러자전우빈어시스턴트에디터는“그럼CVT가유리한거아닐까요?”라는질문을던졌다.백견이불여일행.해보면알일이었다. 1위 시트로엥C4칵투스2위 르노삼성QM3 3위 쉐보레스파크4위 기아모닝

5위 토요타프리우스C 6.85초7.26초7.45초7.53초8.15초 결과는뜻밖이었다. 100미터달리기에서1등을차지했던프리우스C가뒤로달리기에서는꼴등을기록했다.이변이었다.심지어1등인칵투스와1.3초나차이가났다. 100미터달리기에서1등과5등의차이가1.8초였던점을고려하면꽤큰기록차이인셈이다.기록이잘못측정된것은아닌지확인하기위해몇번더달려보았지만결과는같았다.프리우스C를제외하면대체로100미터달리기와기록순서가비슷했다.

이변의원인은프리우스C의전기모터에있었다.보통은2개의전기모터가내연기관을도와총101마력의합산출력을내뿜는데,후진은오롯이전기모터로만구동하기때문에최고출력이61마력에그친다.그러니최고출력이75마력인스파크보다느릴수밖에.기록과는별개로후진운전이가장쉬웠던모델은칵투스였다.사이드미러와룸미러가큼직하고후방카메라화질도나쁘지않았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