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MODEL S P100D

Motor Trend - - Special Review -

대성능을끌어내는것이다.배터리가많이상할것이라는경고도있다.루디크러스모드에서0→시속 100킬로미터 가속시간은 2.7초,루디크러스플러스모드에서는2.4초로단축된다. 급가속을반복하면당연히주행거리는뚝떨어질거다.

바닥에 낮게 깔린 배터리는 낮은 무게중심을자랑한다.앞뒤무게배분도만족스러워 핸들링도 괜찮다. 토크스티어도 없다. 하지만 너무 빠른 속도로 급가속을 하므로 절대적인안정감이느껴지는건아니다.에어서스펜션이후들거려정신을차려야한다.묵직한 운전대와 네바퀴굴림은 급가속하는 순간의 안정감을 더하는 데 역할이 크다. 테슬라에시프트패들따위는필요 없다. 전기차보조금을받지않으면차값이 2억원 남짓이다.자연스럽게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가 떠올랐다.그러나테슬라는벤츠에비교할차가아니다. 벤츠와는 지향하는 바가 다르다. 가속성능만보고페라리와비교할차도아니다.테슬라는 독특한 영역에서 자신만의 시장을만들어간다.

테슬라는시동거는것도없이차가떠 난다. 키를갖고차에타브레이크페달을밟는순간출발준비 완료다. 모든스위치를커다란모니터안으로담아대시보드는심플하다. 모든것이낯설기만한데벤츠의것을갖다 쓴 일부 스위치가 반갑다. 뒷자리는 편의장비도 없고, 조금 비좁은 듯하다. 모델 S는앞자리 중심차라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테슬라실내는일반차와전혀다르지만겉모습은 평범하다. 형태는 5도어 해치백인데그냥덤덤한중형세단같다.길이가 5미터,너비가2미터에 이르지만 실제보다 작아 보인다. 장점은앞뒤로트렁크를갖췄다는거다.전기차이니가능한거다.데뷔6년된디자인은점차 기본가격레이아웃

모터

배터리용량주행가능거리공차중량휠베이스길이×너비×높이복합연비

CO₂배출량 1억7430만원(보조금지원전) 앞뒤모터, AWD, 5인승, 5도어해치백 듀얼AC모터, 620마력, 90kg·m 100kwh 424km(환경부측정기준) 2240kg 2960mm 4979×1964×1435mm 4.6km/kwh 0g/km 나이가 들어간다. 어느덧 눈에 익어 한 세대전의차같은느낌을지울수없다.

그럼에도내용은매일새차같다.테슬라는출고후에도계속소프트웨어를업데이트한다. 업데이트될 때마다 새 차가 되는 기분일 거다. 또원격수리가가능해경우에따라프로그램리셋으로해결하기도한다.전기차는엔진이없어고장도거의없을것 같다.모니터에서인터넷을쓸수있고,휴대전화로도각종기능을조작할수 있다.전기차는여러모로다르다.전기차를타려면열심히공부해야 한다. 스마트폰을 능숙하게 다루고, 무엇보다부지런해야한다.

모델S는준자율주행기능도다른차보다 앞섰다. 좀 더 분명하고 자연스럽게 고속으로코너를돌아가는차는미래의기술로앞서간다. 미국에서전기차는얼리어댑터나생각이 앞서는 부자들이 사는 것 같다. 단순히환경을위하는것뿐아니라미래를앞당겨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 말이다. 아직 불확실한우주여행티켓을예약하는 사람들이다. 그러니테슬라를산다는건과학기술에대한부자들의기부행위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