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강자: 2019포르쉐카이맨GTS

Motor Trend - - 2018 BEST DRIVER’S CAR - 글_Jonny Lieberman

“우리는단한대의포르쉐만가져왔어.”베스트드라이버스카를진행하는도중이름을밝히지않은우리일행이한말이다.단한대의포르쉐?설마?하지만사실이었다.지난해베스트드라이버스카진행당시,우리는포르쉐공장이있는독일주펜하우젠에서막나온718카이맨S와 911터보S를가져왔고,이두대는각각2위와3위시상대에올랐다.올해출시한포르쉐들은더욱강력해보인다. GT3, GT3수동변속기버전, GT3투어링, GTS, 911 T,서킷전용머신이자왕인GT2 RS등 911시리즈만봐도알수있다.우리는신형파나메라터보를가져올수도있었고,가져왔다면분명중간이상의성적을거뒀을거다.그리고거의잊힌카이맨GTS가있었다.

카이맨GTS는포르쉐의다른 GTS모델과같이간단한공식을따른다.다른트림에서는옵션인것들,예를들어PASM,토크

벡터링,스포츠크로노패키지, 20인치휠,스포츠배기시스템등이GTS에서는모두기본으로들어간다.최고출력은15마력이오른370마력이다.옵션으로

PDK를선택하면최대토크가43.8kg·m이며,수동변속기는최대토크가카이맨S와같은42.7kg·m다.

우리는198번고속도로를카이맨으로그저한번달려보기위해9만1490달러를썼다.우리는그돈으로완벽한시승환경을만들고,주변절경을보기위해장시간머무는관광객들의접근을막으려고고속도로를폐쇄했다.물론폐쇄는불법이아닌캘리포니아순찰대의도움을얻어합법적으로진행했다.

나는198번고속도로와라구나세카에서카이맨GTS를 운전하면서심각한실수를저질렀다.라구나세카에서는동승자를태운채앞서달리는둔한알파로메오스텔비오를쫓아가려고만했다.랜디가카이맨GTS로라구나세카를달렸는데지난해카이맨S로기록한1분40초05보다2초이상빠른1분38초79를기록했다.나는카이맨GTS를제대로다루지못했다. 198번고속도로를달릴때카이맨GTS가올해베스트드라이버스카에참가했다면틀림없이4등을할거라고생각했다.올해베스트드라이버스카의상위3대수준을고려하면무척명예로운마무리일것같았다.

우리가포르쉐를잘못가져왔다고말하고싶지는않다.나는단지이름을밝히지않은우리일행에게했던말을한번더하고싶다. “우리는더많은포르쉐를가져왔어야했어.”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