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Motor Trend (Korea) - - 2018 BEST DRIVER’S CAR - 글_Frank Markus

RS, M, ZR1 배지가보이면차에대한 기대감이 부풀어 오른다. 반면기아의배지는정반대효과를낸다.여러 심사위원들은 칼싸움에 포크를 초대한 것일까봐마음을졸였다.스팅어는마지막순서에출발하면서랜디포브스트의열두번째차가됐다. 그는 즉시이렇게 말했다. “스팅어의 참가는가장놀라운사건이야.내가몰아봤던유명브랜드의몇몇차보다밸런스가좋거든.”

랜디는 세션을 마친 뒤 밸런스라는 말을여덟번이나언급했다.그의말이맞다.스팅어의스프링과 댐퍼는 베스트 드라이버스 카의 다른후보들보다부드럽다.하지만이차는언제나훌륭하고예상가능한자세를취하며,코너를돌때스티어링을보정할필요가거의없다.

트랙에서신중한컨트롤로드리프트를쉽게시도할수있다. “나만의스타일을펼칠수있는차가좋아.스팅어가나에겐 그래.” 제스로보빙던의말이다. “스팅어는내가원했던코너링방식을기꺼이받아들일준비가됐어.”재미있게도스팅어는포브스트의네번째랩이가장빨랐던유일한 차였다. 브레이크와 타이어가 1772킬로 그램(이번후보들중세번째로무겁다)짜리세단의감속이나방향전환에도전혀지치지않았음을의미한다.스팅어의1분46초16은 119개베스트드라이버스카랩타임중96위에해당하며미쓰비시란에보,스바루WRX와같은동급차보다앞선기록이다.

198번 고속도로에서 강하게 몰아붙이며요철위로급격한코너링을하자부드러운스프링때문에범프스토퍼가맞닿으며반갑지않은미끄러짐이 일어났다. 약간의 경사를 느꼈기에브레이크 페달을더깊게 밟았다. “스프링을 50퍼센트 정도 단단하게 하면 좋겠어.” 스콧 에번스가말했다.그는활기찬트윈터보엔진이섀시를압도하려는조짐이전혀보이지않았다는점도언급했다.

스팅어에대한비판은주로한계치까지몰아붙인 주행에 관한 것이다. 에드워드 로는 “진정하고손과발을편하게두고리듬을타면좋은스티어링과 든든한 승차감이 드러난다”고 칭찬했다.스팅어는순위가처진차보다나은신뢰감과운전의즐거움을입증하며지금의이자리를차지했다.

Jethro Bovingdon: 이그니션과헤드투헤드진행자

친숙하네 안락한시트,널찍한페달박스,시원한에어컨,그리고사용자친화적인인포테인먼트인터페이스는스팅어가베스트드라이버스카에서승산이없는선수처럼보일수도있다.하지만못하는게없고퍼포먼스에도자신감이넘친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