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Motor Trend - - 2018 BEST DRIVER’S CAR - Miguel Cortina: <모터 트렌드> 스페인에디터 글_Frank Markus

정말훌륭한차다!타입R은앞바퀴굴림차도운전이즐거울수있다는메시지를보낸다.”

베스트드라이버스카를진행한지난10년동안오직10대의앞바퀴굴림차만이초대장을받았다.앞바퀴굴림차는더나은핸들링이나더강력한힘을가진 뒷바퀴굴림이나 네바퀴굴림 차보다 좋은 결과를내지 못했다. 심사위원들에게이런궁금함을일으켰던앞바퀴굴림차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 차가베스트드라이버스카에서앞바퀴굴림으로는처음으로우승컵을거머쥘수있을까?”

“아마 타입 R은 트랙에서 몰아본 최고의앞바퀴굴림 차이자 제조사 사양 그대로인 모델일 거야.”랜디가웃으며칭찬을쏟아냈다. “운전이스릴그 자체야. 실제가격보다훨씬더많은돈을들여만든것처럼움직이거든.자기체급을훌쩍뛰어넘는펀치를날려버려.”앵거스매켄지는타입R을 두고세계최고의앞바퀴굴림핫해치라고엄지손가락을치켜 올렸다. “파워트레인은헤드라인감이야.하지만이차를특별하게만드는건섀시야.”크리스월튼이말을이었다. “성능을낮춘랠리카같은느낌이에요.”

심사위원의 기록지는 미아타보다 훌륭한변속기, 오래 앉아 있어도 편안한 시트, 레드라 인까지 힘차게 밀어붙이는 VTEC 터보 엔진의불가사의한 성능에대한 찬사로 넘쳐났다. 다들+R 모드에서 보디가 얼마나 흔들림이 없는지,그리고 컴포트와 스포츠 모드에서 승차감이 얼마나탄력있는지칭찬했다.

타입 R은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시상대에오르지 못했다(사실 그 두 가지 이유는 쉽게 고칠수있는 문제다). 랜디와 제스로 보빙던은 모두무게중심이앞으로갔을때오버스티어의조짐이있다는 점을 아쉬워했다. 리어안티롤바를조금단단하게만드는것이묘책이될수도있다.둘째로 포브스트가 진행했던 여러 타입 R처럼온도계가 움직이지 않는다. 혼다의대변인은디지털 게이지가 과도하게 보수적일 수도 있다는식으로말했다.물론,힘은전혀불안정하지않고냉각수도끓어오르지않는다.코너두개를돌자그제야온도계가움직였다.

에드워드 로는 타입 R을 이렇게 요약했다. “오직 앞바퀴와 2리터 터보 엔진에서이모든 성능이 나와 이 사실은 엔지니어링에 있어ZR1보다 위대한 업적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달릴준비끝 미끄러짐이없는‘스웨이드효과’를낸빨간색시트와단단한받침은몸을아주편안하고흔들림없이지지해준다.더단단한고정이필요한경우하네스슬롯을추가할수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