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s Greatest Drag Race 8

Motor Trend - - 2018 BEST DRIVER’S CAR -

8년이라는 시간은 결코 길다고 할수없지만무시할수도없을기간이기도하다. 12대의스포츠카와슈퍼카가 400미터 직선도로를 동시에 질주하는 ‘지상 최고의 드래그 레이스’는 <모터 트렌드>에서절대로빠트릴수없는연례행사가됐다.

이전에펼쳐진드래그레이스를돌아보고올해를 준비하며바쁜시간을 보냈다. 올해에도레이스가 펼쳐질 것이라는 사실엔 논란의 여지 가없었지만이전시즌들과어떻게다른방식으로치를지에대한고민이많았다.몇몇팀원은새로운 차가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냐는의견을냈지만우리는새로운흥미요소를더하고싶었다.

이전 시즌 레이스에선 다양한 사건·사고가 있었다.드래그레이스가열린두번째 해, 마지막으로결승선에도착한스바루BR이도넛드리프트를선보였다.다섯번째해엔미아타를운전한내가부정출발을 저질렀다(그런데도 우승하지 못했다). 그다음 해에는 닷지 차저 헬캣이경쟁에 참여했다. 2017년엔 미아타 RF 클럽대신모델S P100D가 참가했는데‘루디크러스’ 모드를 갖춘 모델 S P100D는 우리가 테스트해본차중가장빠른시간을기록했다.

이전까지열렸던레이스의기억을되살리거나토요일오후몰아보기를원하는독자는모 든드래그레이스영상을 Motortrend.com/bdc에서시청할수있다.

올해도우리는반덴버그미공군기지의초청을다시받을수있었다.이곳은세계에서가장깨끗하고 드래그 레이스에 최적화된 필드를 갖춘기지다.지면에있는사진을통해새로운스페셜게스트의참가를눈치챈독자들도있을거다(눈썰미인정!).또한번미아타가빠진자리에출중한출력을갖춘모델이참전했다. ‘바닥에기름을들이부으며달린다’는표현이잘어울리는클래식1320이다.

495마력의닷지챌린저R/T스캣팩1320은 드라이버들에게꿈과 같은 차다. 트랜스미션브레이크, 라인 록, 튼튼한 액슬 샤프트, 특별한쇼크 업소버와 트랙션 컨트롤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데몬의온갖드래그레이스용옵션을전부갖추고있다.여기에레이스에참가하는1320

모델은 뒷좌석과 조수석 시트를 모두 떼어내고넥센의공도주행용드래그타이어를신었다.

이 모든 장비에도 불구하고 1320의 손쉬운승리를장담하기는쉽지않다.레이스에참가한차들은불법에가까운공도주행용타이어와론치컨트롤을적용함은 물론, 심지어더강력한출력을 갖춘 슈퍼카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제공하는 400미터 주행기록이레이스 결과의힌트가될수있다.하지만WGDR 8의재미를경험하고싶다면 Motortrend.com/bdc 페이지업데이트에주의를기울이기바란다. 에디터_김선관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