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교한인그레이빙작품의탄생

Neighbor - - 첫장 -

엑스칼리버원탁의기사

빌레레메티에다르여왕의결투.

L.U.C퍼페추얼T스피릿오브더차이니스조디악. 로저드뷔가 2013년 첫선을보인엑스칼리버원탁의기사는진정한예술적가치로서의인그레이빙기술을선보였다.이타임피스는 2015년두번째에디션에이어올해세번째시리즈를추가했다.로저드뷔는고대영국을배경으로펼쳐지는아서왕과원탁의기사,그리고명검인엑스칼리버의 스토리에서 얻은 영감을 다이얼 위에 입체적으로 구현했다.직경45mm케이스안에는검을겨누고있는12명의기사가정교하게조각돼경이로움을선사한다.

쇼파드는 매해 동양의 12간지를 나타내는 차이니스 조디악을 모티프로예술작품과같은타임피스를선보여왔다.주로에나멜링기법으로그해를상징하는동물모티프를다이얼위에구현해온쇼파드는올해는멕시코의전통인그레이빙기법으로타임피스를제작했다.핑크골드케이스의측면에띠를나타내는12가지 동물모티프가정교한핸드인그레이빙으로새겨져있다.

블랑팡에서독보적인노하우를가진 샤쿠도(Shakudõ)는 역사적으로검, 장식품,장신구등에사용하던골드와구리합금소재인데,과거장인들은샤쿠도소재에대부분인그레이빙장식을더했다.블랑팡은여기서 착안해 화려한 인그레이빙이 돋보이는 샤쿠도 다이얼의 타임피스를지속적으로출시하고있다.지난해선보인여왕의결투시계는다이얼에스위스의마테호른앞마당에서열리는전통소싸움대회를묘사했다. 샤쿠도 다이얼위에레드골드로소의형상을 표현했고, 특히목줄부분은전통적인다마스트상감기법(Damascening)으로 마무리해정교한작품을완성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