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 OF HERITAGE

메종부쉐론의상징과도같은파리방돔광장부티크가탄생160주년을맞이해찬란한역사와장인정신을담아새롭게태어났다.

Neighbor - - FASHION - EDITOR PARK WON JUNG

파리방돔광장에최초로부티크를오픈한주얼러프레데릭부쉐론. 1893년 당시, 부쉐론부티크는기존주얼리부티크가폐쇄적으로운영되던것과달리창조적인공간구성으로운영되며아직까지부쉐론을대표하는상징으로남아있다. 1717년부터방돔광장에자리했던건물인오텔드노세는프랑스의저명한가문이사용해온역사적인건축물이다.주얼리창작에수많은영감을주었던이장소가메종의탄생160주년을맞아리노베이션을거쳐새롭게태어났다.건물에축적된시간의흐름과아름다움을그대로살리기위해역사기념물의수석건축가인마이클구탈과세계적인명성의인테리어디자이너피에르-이브로숑이참여했다.이번리노베이션은부쉐론초창기의정신을되새기고자초기모습으로복원하는데주력했다.인위적인천장과장식을제거해메종의과거와전통을고이간직한공간으로탄생시키기로한 것이다.부쉐론의CEO인 헬렌풀뤼-뒤켄느와크리에이티브디렉터클레어초슨은프레데릭부쉐론이그러했듯주고객인여성들이자신만의아름다움을표현할수있는주얼리를찾을수있도록고려했다고말한다.아름다운주얼리라도착용자에게부담이되어서는안된다는 것. 새부티크가하나의집을테마로편안하고자유로운분위기로꾸며진가장큰이유이기도하다. 또한부쉐론은리노베이션을기념하며새로운컬렉션을 선보였다. 26개의 리미티드에디션으로제작한 ‘방돔’ 브레이슬릿이그주인공으로파리방돔광장을연상시키는에메랄드컷에서영감받았다.옐로와화이트골드로선보이는브레이슬릿은라인을따라다이아몬드를섬세하게장식했으며,각각의브레이슬릿에는1부터26까지숫자를인그레이빙해특별함을더했다.방돔광장26번가부쉐론부티크에서만독점적으로만날수있다.

메종의 정수를 담다

오랜탐구끝에재탄생한방돔광장부티크는단순한부티크그이상의공간이다.한장소에서 작품 창작과 제작은 물론, 디스플레이와 세일즈까지 한번에 이루어질 수있도록한것.가장주목할만한점은방문객이집처럼편안함을느낄수있도록구성했다는 사실이다. 이러한 변화는 입구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방돔 광장 입구의 메자닌을 없애면서 1970년대 프라이빗 맨션을 연상시키는 입구로 탄생했다. 1층에는1892년 프레데릭부쉐론이직접설계한모습그대로그랜드살롱이 자리한다. 월넛나무 패널링이 장식된 이 공간은 초창기 모습으로 복원했는데, 한가운데에 피에르이브로숑이디자인한투명크리스털샹들리에를배치해부쉐론주얼리의찬란한반짝임을상징한다. 1층의또다른공간인윈터가든이야기도빼놓을수 없다. 이공간은새로운부티크를위해조성되었는데,메종부쉐론의영원한영감의원천이기도한네이처트리옹팡을위해탄생했다.그외에1층에는숨겨진문을통해사람들의눈길을피할수있어더욱신비로운느낌을주는살롱쉬누아가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다이아몬드와하이주얼리를위한공간인살롱드뤼미에르가자리한다.초기살롱이지녔던 웅장함을 살리고자 절제된 디자인의 가구만 배치한 것이 특징으로, 방돔 광장에찬란하게내리쬐는햇살을받아빛을발하는주얼리본연의아름다움을느낄수있다. 2층의또다른공간인살롱데피앙세에선건물의역사적인면모를직접확인할수 있다. 리노베이션전의천장을제거하고초기의기품있는천장을오로지아카이브사진만을참고하여재현한것. 한편살롱데크레아씨옹은전혀다른분위기를선사한다.의뢰제작으로탄생한149점의주얼리컬렉션등독보적인아카이브를전시해마치박물관을방문한느낌마저자아낸다. 3층은리츠파리호텔에서운영하는‘르26’의공간이다.실제아파트와같이꾸며오텔드노세가간직한집의역사를오롯이체감할수있을뿐더러편안하면서도환상적인휴식을선사한다.이공간또한부쉐론의토대이기도한자연에서영감받았으며,메종부쉐론의아카이브를곳곳에서확인할수있어특별함을더한다. 4층과5층에는부쉐론의모든노하우가집약된매뉴팩처와 하이 주얼리 워크숍 및 디자인 스튜디오가 존재한다. 하나의 건물에서 부쉐론의모든창조적인작업이이루어지고있는셈이다.오텔드노세의모든공간은집에온것같은편안함이특징으로, 시간이지나도변치않는아름다움을간직한부쉐론의주얼리를연상시킨다.리노베이션을통해더욱환상적으로변신한이공간은메종부쉐론의지난160년의찬란한역사를만날수있음은물론,앞으로메종이만들어갈160년역사를기대하게한다. 문의02-6905-3322

1자연에대한부쉐론의사랑을느낄수있는공간인윈터가든. 2부쉐론의아카이브를보관한살롱데크레아씨옹. 3방돔광장에위치한오텔드노세의클래식한외관. 4편안하면서도클래식한분위기로꾸민1층의그랜드살롱. 5아카이브사진을참고해복원한천장과비즈샹들리에를만날수있는2층의살롱데피앙세. 6리노베이션을기념하며리미티드에디션으로출시되는방돔브레이슬릿. 7아시아의전통예술에서영감받은살롱쉬누아. 8살롱으로연결되는현대적인디자인의입구. 9 3층에위치하며휴식공간이자부쉐론의아카이브를만날수있는공간인‘르 26’.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